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28 2016

[태국] 태국 펩시 콜라사, 비타민 첨가한 수분 보충 음료 출시

조회1117

태국 펩시 콜라사, 비타민 첨가한 수분 보충 음료 출시


                                                          작성처 : aT 방콕 사무소

 

■ 주요내용


태국 펩시코의 국내 자회사인 펩시 콜라사에서 맛과 비타민이 첨가된 새로운 탄산음료인 'Aquafina Vit Zaa’를 출시하였음. 일반적인 탄산음료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태국 음료 시장에 새 제품의 출시는 소비자들의 기대에도 부응할 것으로 예상됨.

 

Aquafina Vit Zaa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수분 보충 음료 시장을 겨냥한 제품으로 이미 광범위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펩시코의 탄산음료와 생수 시장을 보완할 수 있는 전략상품이 될 것으로 보임. 태국 펩시 콜라사는 항상 소비자의 요구와 선호도에 부응하기 위한 창의적인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것에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음. 작년에 출시한 Aquafina 생수도 이미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에 그에 이은 Aquafina Vit Zaa의 출시도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임.

 

 

 

                                              <새롭게 출시된 Aquafina Vit Zaa와 광고 모델 James Ji>

 

높은 청량감과 뛰어난 맛은 물론 비타민 함유량까지 높인 Aquafina Vit Zaa는 태국 음료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펩시코의 자리를 더욱 굳건히 다져줄 것으로 예상됨. 펩시 콜라사의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새 상품의 출시는 요즘 유행하고 있는 웰빙 트렌드를 따라가며 꾸준히 성장해가기 위한 회사의 전략이 반영된 것이라 언급.

 

Aquafina Vit Zaa는 풋사과와 오렌지, 두 가지 과일 맛으로 출시되었음. 제품의 이름에서 ‘Vit’은 비타민 B3와 B6의 첨가를 의미하고, 'Zaa'는 태국어로 톡 쏘는 느낌을 뜻함.

 

제품 홍보를 위해서 인기 배우 James Ji가 출현한 TV광고와 더불어 '맛있게 톡 쏘는 상상 이상의 맛’이라는 문구를 내세운 종합적인 미디어 마케팅 또한 진행하고 있음. 홈 미디어,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한 마케팅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직접 진행되는 홍보 행사를 통해서도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임.

 

Aquafina Vit Zaa는 올해 출시된 그 어떤 아이템보다도 가장 핫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음. 펩시 콜라사는 종합적인 상품 마케팅과 더불어 광범위한 시음 행사를 실시하여 전국적으로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높여가겠다는 입장. Aquafina Vit Zaa는 345ml와 445ml, 두 사이즈로 구성되어있으며 제품은 이미 태국 전역의 편의점,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이 가능한 상태임.

 

■ 시사점/ 대처 방향


콜라, 사이다와 같은 일반 탄산음료의 소비량이 여전히 높은 태국에 웰빙 바람이 불면서 같은 탄산음료라도 건강에 조금이라도 이로운 제품을 선택해서 마시겠다는 소비자들의 심리가 반영되고 있음. 이미 한국의 여러 음료들이 태국 시장에 진출해 있지만 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품목을 선정해서 태국 음료 시장을 공략해 볼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음.

 

■ 발표 일자/ 출처
 

 : 2016년 8월 6일, The Nation
http://www.nationmultimedia.com/business/Pepsi-introduces-vitamin-added-fruit-flavoured-hyd-30292268.html

 

 

 

 

'[태국] 태국 펩시 콜라사, 비타민 첨가한 수분 보충 음료 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음료 #태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