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서울경기지사 경기도 포도수출활성화를 위한 협의회 개최
조회572aT 서울경기지사 경기도 포도수출활성화를 위한 협의회 개최
- 경기도 화성포도 250톤 수출결의 -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서울경기지사(지사장 윤장근)는 8월 23일 경기도 화성시 농업기술센터에서 2011년도 경기도 포도 수출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협의회에는 농수산물유통공사 서울경기지사, 경기도청, 화성시 농업기술센터와 같은 유관기관을 비롯하여 관련 생산자단체(화성포도수출협의회)와 10여개 수출업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포도의 수출활성화를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 수출업체간 과다경쟁을 방지하기 위한 업체별 수출지역 안배와 수출물량 부족문제 해결을 위한 산지간 협력 방안 등을 협의하였으며 화성포도수출협의회와 각 업체간 미국, 싱가포르, 홍콩, 인도네시아 등지로 작년 수출량 120톤 보다 두배이상 증가한 총 250톤에 달하는 포도수출 약정이 체결되었다.
□ 수출업체에서는 경기지역 포도는 품질이 우수하나 남부지역 포도에 비해 출하시가 늦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아 해외시장 초기선점 및 가격경쟁력에서 어려움이 있으나 호주, 유럽 등지에 신규 판로를 개척하는 등 포도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aT 윤장근 지사장은 “포도 수출협의회는 그동안 우리나라 농산물 수출에서 고질적 문제점인 국내업체간 과당경쟁을 지양하고 생산?수출?유관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한 모범사례이며, 앞으로 품목별 수출협의회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수산물유통공사 서울경기지사 수출유통팀 강인구 대리(02-820-2353)
'aT 서울경기지사 경기도 포도수출활성화를 위한 협의회 개최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