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쿠보타, 홍콩에 설립한 수입정미판매회사 업무를 본격적으로 착수
조회509쿠보타, 홍콩에 설립한 수입정미판매회사 업무를 본격적으로 착수
쿠보타는 2011년 10월 홍콩에 일본산 쌀 수입정미판매회사인 '쿠보타미업(홍콩)유한공사'를 설립하였다. 올 가을부터 본격적 판매개시를 목표로 4월 하순에 업무를 시작하였다.
이번 판매회사 설립은 쿠보타미업유한공사의 정미가공, 유통기술 등을 이용해서 '해외에서 맛좋은 일본쌀을 먹을 수 있도록 하게 함이다. 맛있는 쌀을 제공하는 일로 일본산 쌀의 수요를 늘려 일본농업에 공헌하고 싶다'란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판매회사의 자본금은 1800만 홍콩달러(약 1억 8000만엔).
일본산 쌀의 맛을 해외에서도 맛볼수 있도록 쿠보타사의 최신 정미설비 등을 도입하였다. 현미를 수입하여 자사에서 보유하고있는 홍콩의 냉장창고에서 보관, 수주후에 현지에서 정미, 출하하는 구조로 되어있다. 쌀의 맛을 수치로 쉽게 알 수 있게 전달하기 위한 쿠보타사의 식미계(食味計) 및 안전성을 증명하기 위한 방사능특정기 및 중금속측정기 등도 갖추고있다.
판매회사의 설비규모는 '동네 쌀가게 정도'이지만 향후 일본산 쌀 보급의 발신거점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기대를 담고있다.
출처 : 일본농업협동조합신문 2012.07.09
'[일본]쿠보타, 홍콩에 설립한 수입정미판매회사 업무를 본격적으로 착수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