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1.30 2012

(일본) 현지 소비 트랜드(김)

조회835
 

<인기상품>

연간을 통해 2자리수 신장

불황에 강한 대형 탁상용 김


  김 1매 크기는 19× 21cm로 통일 되어 ‘전형(全形)’이라고 불린다. 이것을 재단하여 각 상품이 제조되지만, 형태에 의한 유행이 있다. 현재는‘대형 탁상 타입’이 잘 팔리고 있다.

 동 상품의 특징은 '100매입', '120매입'으로 대용량 감을 소구하고 있는 점. 전형을 10매로 절단하여, 1첩(帖)분(전형 10매)이 100매로 된다. 또한, 전형을 12매로 재단한 것은 같은 1첩분이어도 '120매입'으로 보다 많게 표기될 수 있다.

 작년 1~12월 RDS 전국 슈퍼 매출(금액기준)에서도, 각사로부터 발매되고 있는 대형탁상타입은 2자리수 신장을 보인 것이 많았다.

 약 3년 전, 선도적으로 시장에 선보인 것이 가도산업의 '생활파'. 초년도에 2억엔 매출로 작년도 대진재 가수요도 더해져 큰 신장을 보였다. 또한, 오모리야의 탁상 120매는 이미 9월기에 4억엔에  달하는 쾌진격을 보였다. 김 단품으로는 1억엔을 넘으면 히트상품 취급을 하고 있는데, 그 2배 이상의 움직임이 계속되고 있다. 시라코도 100매입이 호조를 보이며 2자리수 신장을 보이고 있다.

 반면, 대용량 타입이 잘 판매되고 있다는 것은, 용도가 겹치는 타 상품은 잘 판매되지 않는 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4팩입이나 묶음이 들어 간 것은 용량도 적고 대형탁상과 비교하면 높은 가격으로 보인다. 불황에 강한 대형탁상타입이라지만, 용도별로 각 상품이 팔리는 쪽이 이상적이다. 팔리면 팔리는 만큼 고민되는 상품이기도 하다


<대형 탁상용 김>

RDS 슈퍼 상품 랭킹

(전국/11년1~12월/금액기준 )

상품명

판매가(엔)

전년대비9%)

생활파 아리아케산 탁상맛김 100P

288.5

441

마에다야 신식감 바삭바삭김 탁상 100P

296.5

150

마루도쿠 맛 김 볼륨팩 100매

307.0

88

시라코 탁상 맛김 10절 100매

302.5

118

오가와 조미김 10절100매

490.2

207

하마오토메 원적 맛김 데리야키 10절 100매

387.1

72

사스요 맛김 아리아케

423.8

68

 기사?표 중의 시장 데이터는 유통시스템 개발 센터의 업계 POS 'RDS'를 사용하여, 매칭 다이닝 온의 분석 도구 'PLANO-POS'로 집계?가공하였다. 자견 김 단가 랭킹에서 '대형탁상타입'을 추출하여 게재


시라코(白子) 김 독자 가공기술로 입안에서 바삭바삭하고 부드러운 맛의 김. 가족에게 대만족. 10절 크기가 100매 들어간 대용량 타입

 - 내용량 : 10절 100매(판김 10매분)

 - 가격(세금포함) : 450엔

 - 원재료명 : 건조김(일본산, 장유, 설탕, 물엿, 어개 엑기스(가다랑어, 새우, 다시마), 식염, 효모엑기스, 조미료(아미노산 등), 감미료(감초), 향신료, (원재료 일부에 소맥을 포함)

 - 상미기간 : 제조일로부터 9개월


출처 : 식품신문 1/18


 

'(일본) 현지 소비 트랜드(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