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유통동향1)
조회364○ 일반매장(대형마트, 편의점, 소매점)
- 대형마트로 까르푸, 월마트, 세기연화(世紀聯華) 우메이마트(物美超市) 등이 중국 도시지역을 점유하고 있고, 24시간
편의점으로는 7-11, 콰이커(快客), 하오린쥐(好隣居) 등이 있음
- 농심의 경우 메가마트를 개장하여, 신라면 프로모션을 주도적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 이마트, 롯데마트도 있음
○ 도매시장
- 도매시장은 박리다매, 즉 이익을 적게 보고 많이 파는 전략을 실시함
○ 온라인판매
- 타오바오(淘寶), 360buy(京東商城)와 같은 C2C, B2C 전자상거래에서 식품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음
- 면류, 조미료, 음료류, 제과류 등 보관이 쉬운 제품 판매를 위주로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지역별로 농산품, 해산물
등 신선한 식품의 판매도 활발히 이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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