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07 2013

라면(유통동향1)

조회364

○ 일반매장(대형마트, 편의점, 소매점)

 

 - 대형마트로 까르푸, 월마트, 세기연화(世紀聯華) 우메이마트(物美超市) 등이 중국 도시지역을 점유하고 있고, 24시간

    편의점으로는 7-11, 콰이커(快客), 하오린쥐(好隣居) 등이 있음

 

 - 농심의 경우 메가마트를 개장하여, 신라면 프로모션을 주도적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 이마트, 롯데마트도 있음

 

○ 도매시장

 

- 도매시장은 박리다매, 즉 이익을 적게 보고 많이 파는 전략을 실시함

 

○ 온라인판매

 

- 타오바오(淘寶), 360buy(京東商城)와 같은 C2C, B2C 전자상거래에서 식품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음

 

- 면류, 조미료, 음료류, 제과류 등 보관이 쉬운 제품 판매를 위주로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지역별로 농산품, 해산물

  등 신선한 식품의 판매도 활발히 이루어짐

       

'라면(유통동향1)'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