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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08 2013

가공소스(유통동향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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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러시아의 식품 유통 채널


 - 러시아 수입자들은 관료주의적 절차에 시간과 비용의 소모를 줄이기 위해 직수입 절차 대신 지역 수입자들에게

    대행 업무를 맡김.

 

 - 지역 수입자들은 유통과 도매의 역할을 하고 있음.

 

 - 수입자들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종류, 브랜드의 제품을 다루고 있으며, 제조업체에 대해 독점적인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음.

 

 - 러시아 국가 면적이 크기 때문에 국가 전체를 담당하는 유통업체를 찾아보기 힘들며, 각각의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유통업체를 통해 유통하는 것이 바람직함.

 

○ 러시아의 식품 소매점 현황

 

 - 러시아의 식품 소매시장은 지난 10년 동안 큰 변화를 겪음.

 

 - 현대식 소매 점포들이 모스크바 등 주요 도시로 들어서기 시작했으며, 슈퍼마켓과 하이퍼마켓을 중점으로 주요

    식품 유통채널이 형성되기 시작함.

 

 - 모스크바의 주요 유통 업체로는 X5 Retail Group과 Dixi, Kopeika와 Sedmoi Kontinent 등이 있음.

 

 - 편의점은 기존의 소규모 점포를 대체하는 추세를 보이며, 대표적으로는 Lukoil과 UNK-BP 등이 있음.

 

 - 슈퍼마켓은 러시아의 식품 유통채널에서 주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X5 Retail Group은 피츠버그 지역에

    1,600개의 점포를 두고 있음.

 

 - 하이퍼마켓은 일반적으로 도시 외곽지역에 자리 잡고 있으며, 모스크바에는 외국계 기업인 Auchan, Metro

    Group, 롯데 백화점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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