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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08 2013

가공소스(유통동향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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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구조


  -미국 내 유통업계의 주요업체로는 SYSCO, US Foodservice, Performance Food Group, McLane Company,

    MBM Corporation 등 5개 기업이 700억 달러(2008년 기준)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였음


○ 유통업자

 

 - 미국의 식자재 유통채널은 크게 브로드라이너 (Boradliners), 스페셜티 디스트리뷰터 (Specialty distributor),

    시스템 디스트리뷰터 (Systems distributors) 등으로 구분됨.

 - 미국 내 대규모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입찰형식을 통해 샘플자료를 받아 보고 구매처를 결정하며, 이를 가공하는

    Central Kitchen을 두고 유통하고 있음

 

 - 소규모 프랜차이즈 식당의 경우 식자재 전문 유통업체인 SYSCO, JFC, Aramark 등을 통해 반 가공된 형태로

    구매하기도 함

 

 - 일부 식당의 경우 구매담당자가 직접 Costco나 Restaurant Depot과 같은 식재료 도매 마트를 방문해서

    구입하거나 농산물 도매시장, 일반 슈퍼마켓에서 구매하기도 함

 

○ 외국산 식재료 유통 및 공급 체계

 

 - 외국산 식재료를 공급받는 대부분의 식당들은 직수입보다는 수입 도매업체와 현지 무역업체를 통해 구매함

 

 - 예: JFC International은 일본 식재료 공급업체인데, 일반 체인 슈퍼마켓은 물론 일식재료 공급망을 통해 기꼬망

    간장, 스시용 김 등을 대량으로 공급

 

 - 대형 식재료 유통업체가 수입산을 공급받는 경우, 외국산 식재료를 생산자로부터 직접 공급 받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중국, 남미에서 공급받는 물량이 가장 많음.

 

 - 예: SYSCO의 경우, 입찰을 통하거나 해외업체들의 오퍼를 받아들여 수입함

 

 - 소형 식재료 유통업체일수록 제품이 전문화되어 있어, 취급 품목 종류가 적고 부분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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