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30 2014

경기도, ‘돼지고기 나눔행사’로 이웃사랑 전달

조회502

경기도, ‘돼지고기 나눔행사’로 이웃사랑 전달

돼지고기 10.5톤 도내 불우이웃 6천여 가정에 기부
경기도는 24일 오후 북부청 회의실에서 대한한돈협의 경기도협의회, 서울경기양돈농협, 도드람양돈협동조합,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등과 함께 ‘돼지고기 불우이웃 나눔행사’를 가졌다. - (클릭시 큰 이미지 보기)
◇ 경기도는 24일 오후 북부청 회의실에서 대한한돈협의 경기도협의회, 서울경기양돈농협, 도드람양돈협동조합,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등과 함께 ‘돼지고기 불우이웃 나눔행사’를 가졌다. ⓒ 경기G뉴스

경기도는 도내 불우이웃가정에 사랑이 담긴 돼지고기을 전달했다.

경기도는 24일 오후 북부청 회의실에서 대한한돈협의 경기도협의회, 서울경기양돈농협, 도드람양돈협동조합,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등과 함께 ‘돼지고기 불우이웃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수입개방과 소비둔화 등 양돈업계의 어려운 생산여건에도 불구하고 사랑의 온정을 모은 대한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 서울경기양돈농협, 도드람양돈협동조합 등에서 총 650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 10.5톤을 기부해 마련됐다.

기부된 돼지고기는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도내 불우이웃 6천여 가정으로 이번 주 내 전달될 예정이다.

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생산자단체가 사회적 책임과 사랑나눔을 실천해 불우이웃가정에 희망과 용기를 주고, 돼지고기 수입증가 및 국내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업계에는 소비촉진을 통한 가격안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희겸 행정2부지사는 “어려운 생산여건 가운데에서도 양돈업계의 정성 어린 기부로 이번 행사가 이뤄진 만큼 돼지고기 가격안정은 물론 불우이웃가정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양돈업계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호근 대한한돈협회 부회장과 손종서 대한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장은 “경기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우수축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 등 각종 사업이 생산농가에 도움을 주고 있어 안정적인 소비기반 확보와 국내 소비촉진에 기여하고 있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정배 서울경기양돈농협장과 이영규 도드람양돈협동조합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양돈농가가 솔선수범해 어려운 이웃과의 사랑나눔을 실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경학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양돈업계가 대내외적인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를 바란다”며 “농가의 따뜻한 온정을 어려운 이웃에 잘 전달하겠으며, 불우이웃에게 뜻 깊은 선물이 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경기G뉴스 | 천경남 ckn0403@kg21.net
입력일 : 2014.09.25 09:37

 

'경기도, ‘돼지고기 나눔행사’로 이웃사랑 전달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축산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