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29 2006

미국, 한국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음식”

조회630
 

한국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음식”


LA 한국 문화원 타인종 설문 조사....2위는 태권도


미국내 비아시아권 인종들이 한국의 문화아이콘 가운데 맨 먼저 떠올리는 것은 음식인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로스앤젤레스 한국문화원이 LA한국센터 개관을 앞두고 타인종 33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설문조사 결과, 한국을 떠올리게 하는 문화아이콘으로 음식이 43%로 가장 많았고 태권도 등 무술이 23%, 한글이 8%, 게임, 영화 등 문화콘텐츠가 8%였다.

또 미국 내에서 가장 많이 체험하는 한국 문화아이콘에서도 역시 음식이 50%나 됐고 한글(15%), 문화콘텐츠(12%), 무술(11%)의 차례로 조사돼 다양한 한국음식을 통한 한국 알리기가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오는 30일 개관하는 한국센터에서 경험하고 싶은 한국문화를 묻는 항목에서도 음식이 34.3%로 수위였고 문화콘텐츠(24.6%), 한국어강좌(19.5%), 전통문화(19.1%), 기타(2.4%)의 차례였다.

이밖에 아시아 문화를 대표하는 국가를 꼽으라는 질문에 한국이 중국(72%)과 일본(15%)에 이어 9%에 불과했다.

김종률 문화원장은 “타인종을 대상으로 아시아문화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펼치는 것은 물론 한국 고유의 문화를 알리고 교육하는 일을 보다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는 결론을 얻었다”고 밝혔다.


자료원 : 뉴욕aT센터 / 미주 한국일보

'미국, 한국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음식”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