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Fresh Trends-2009「동양배」편
조회556동양배에 관한 설문조사는 2008년에 처음 시작됐는데 올해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지난해보다 7% 증가했으며 이러한 증가세는 연간대비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수치에 속하는 것으로 그만큼 미국소비자들의 동양배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체로 서부지역에 사는 십만불이상의 소득을 벌어들이는 가정에서 더 많은 배를 구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50-58세의 베이비 부머 세대들이 가장 적게 동양배를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결과 집계됐다.
동양배는 블루베리, 석류와 함께 소비자들이 유기농만을 선호하는 대표적인 과일로 나타났으며 9%의 소비자들은 오로지 유기농 동양배만을 구입한다고 대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21%의 소비자들이 유기농배를 사본 적이 있다고 말했는데 이는 작년 조사때의 수치보다 조금 낮아진 것이나 동양배는 아직까지 소비자들이 유기농을 선호하는 과일로 조사됐다. 유기농으로 구입하는 소비자들 중 절반정도는 일반 배보다 10-24% 높은 가격을 지불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은 동양배 구매에 관한 케터고리별 설문조사 결과이다.
o 자녀 유무?
- 하나: 26%
- 둘: 13%
- 셋 이상: 16%
- 없음: 14%
o 연간 가계수입은?
-$25,000 미만: 11%
-$25,000 - $49.900 : 14%
-$50,000 - $99.900: 18%
-$100,000 이상 : 23%
o 사는 지역?
- 서부: 24%
- 중서부: 14%
- 남부: 12%
- 북동부: 17%
o 나이는?
- 21-39: 20%
- 40-49: 15%
- 50-58: 11%
- 59이상: 14%
o 결혼은?
- 결혼함: 16%
- 독신: 18%
- 별거/이혼/사별: 13%
o 성별?
- 남자: 18%
- 여자: 15%
LA aT 센터 (자료원: the Packer)
'미국, Fresh Trends-2009「동양배」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