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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시장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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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3 2010

커피크리머 미국시장 동향(품목)

조회840

1. 생산현황

 

가. 생산동향

 미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커피를 소비하는 나라 중 하나이며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 중 2/3정도가 커피크림을 넣어 마시고 있음.

   커피크림은 크게 100% cream, half and half, non-dairy creamer의 세 가지 종류로 나누어짐. creamer는 기호에 따라 커피의 맛과 색을 조절하기 위해 사용되는데 유제품을 주성분으로 한 dairy creamer와 lactose성분이 없는 기타 성분을 사용한 non-dairy 제품이 많이 소비되고 있음. 

  1961년에 처음으로 Non-dairy creamer를 출시한 Nestle사의 Coffee-Mate 브랜드가 가장 유명한 제품이지만 creamer 시장은 현재까지 과점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시장으로서 private label 제품이 전체 소매판매량의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음.

  ‘98년도에서 ’03년도의 기간동안 79가지의 신제품이 출시되었으며 hazelnut, french vanilla, fat free 제품들이 대표적으로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증대에 편승한 제품트렌드를 보이고 있음.

 

1) 현지생산제품 종류
 
  냉장 dairy cream/half & half
  - 유제품이 주성분으로 전통적인 유제품회사제품이 많으며 Lucerne, Horizon 등의 제품이 있음.
  냉장 non-dairy creamer
  - Nestle사의 Coffee-Mate 나 White Wave Food 사의 International Delight 브랜드가 대표적인 액체타입의 크리머로 lactose를 제외한 단백질강화 우유 카세인이 주요성분임. 따라서 완전채식주의자들은 대두성분을 사용한 Silk나 creme de la soy 브랜드제품을 사용함.

  상온보관 creamer
  - 상온보관을 위해 UHT(ultra high temperature) 처리된 소량의 액체 dairy creamer 제품(Mini Moo's, private label)과 분말로 된 Nestle사의 coffee mate non-dairy 제품이 대표적임.

 

2) 생산량

  Nestle사의 Coffee-Mate 제품이 소매시장의 68%를 점유하고 있음.(자료원 : AC Nielsen 2005)

  2003년도 기준 미국의 creamer 매출액은 17억불이었으며 이는 ‘98년도보다 33%정도 증가한 수치임.

 

나. 주요 생산업체

1) Nestle

  스위스의 다국적기업인 Nestle SA의 미국 자회사로 캘리포니아 주에 미국본사가 있으며 Coffee-Mate는 미국내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음.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다국적기업으로 미국 내 26곳의 생산공장과 22곳의 유통거점을 통해 전 미국으로 제품유통.

  1961년 세계최초의 non-dairy powder creamer를 개발, 출시하였고 1989년에 액체타입의 non-dairy creamer를 출시하는 등 크리머시장을 주도하고 있음.

  현재 생산하는 제품으로는 Liquid, powder, sticks, concentrate, reduced fat, sugar free의 종류에서 다양한 맛의 크리머를 생산하고 있음.

2) White Wave Foods

  미국의 최대 유제품회사인 Dean Food의 자회사로 yogurt, creamer 등의 다양한 유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Horizon, Silk, Land-O-Lake 등의 커피크리머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음.

 


자세한 정보는 첨부문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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