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일본 음료 해외유통동향(유통동향2)
조회1347유통경로
● 음료의 유통경로는 가공식품 유통경로와 유사하며 국내산은 일반적으로 제조업체→도매상→소매상→소비자 등
4단계 유통이 일반적임
● 수입품의 경우 제조업체→수입자→도매업체→소매업체→소비자 등 5단계 유통이 일반적임
청량음료의 용기별 생산량 및 점유율
● ’11년의 용기별점유율은 PET용기가 65.3%로 가장 많고 이어 캔용기가 19.9%, 종이용기가 10.6%, 병용기가 1.9%,
기타용기가 2.3%로 나타남
● 용기별생산량은 전체생산량과 비례하며 ’08년, ’09년에서 감소를 보였던 PET 용기가 ’10년, ’11년에 들어서 다시 증가세
를 보이고 있음
일본산 생수 온도대별 판매동향
일본산 생수 용도별 판매동향
일본산 생수 시판용 유통처별 판매동향
일본산 생수 포장용기 동향
일본산 생수 브랜드점유율
일본산 생수 브랜드점유율
수입생수 온도대별 판매동향
수입생수 용도별 판매동향
시판용 수입생수 유통처별 판매동향
수입생수 포장용기 동향
수입생수별 브랜드점유율
수입생수 브랜드점유율
식초음료 종류별 판매동향
식초음료 온도대별 판매동향
식초음료의 용도별 판매동향
식초음료의 시판용 판매처별 동향
식초음료 포장용기 동향
식초음료 브랜드 점유율
식초음료 브랜드 점유율
식초음료 가격동향
출처: 2012 일본 수출확대가능품목 조사 p62 - 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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