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유통매장 식품 판매액 4월 들어 신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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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100개 주요 대형 유통매장의 4월 식품 판매액이 동기대비 7.6%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이러한 증가폭은 동기대비 23.9%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동기대비 판매액이 감소한 주요 원인은 2009년 식품가격이 동기대비 하락하였기 때문이며, 가격문제를 제외할 경우 2009년 4월 판매액은 동기대비 1.3%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우유 및 유제품은 불경기에서 벗어나지 못했으며 2008년 9월부터 전국 100개 중점 유통매장에서 우유 및 유제품의 거래량은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4월 전국 100개 중점유통매장의 판매액의 성장폭은 동기대비 3.5%가 감소하였으며 성장세가 가장 느린 1개월이다. 1~4월 우유 및 유제품의 성장속도는 9.2%로 전년대비 성장세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4월 대형 유통매장에서 유통되는 식용유의 판매액은 동기대비 15.9%가 감소하였으나, 하락폭은 전월대비 18.0%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3월 식용유 가격의 향상은 판매액을 증가시켰으나 금년 3월 식용유의 판매액은 기준치가 높은 만큼 동기대비 판매액의 하락을 야기하였다.
상하이aT센터(중국식품보 5.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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