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해외바이어 초청 지역상품 설명회
조회753고창 해외바이어 초청 지역상품 설명회
타이중점 내 한국식품 상설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타이베이의 대표적 유통회사인 미츠코시백화점 관계자와 고창상품 해외 판촉행사 대행사인 한화국제유한공사(대표 이병권) 관계자 등이 상품기획차 지난 22일과 23일 1박 2일로 고창을 찾았다.
오는 9월 고창상품 판촉행사에 앞서 물품선정을 위해 고창을 방문한 일행들은 지난 22일 황토배기 유통회사 회의실에서 선운산 농협, 선운당, 고창한과 영농법인, 오디와 보리, 청맥, 참바다, 배영농법인, 황토배기 채소법인 등 13개 업체 20개 품목에 대해 설명회를 가졌다.
특히 바이어들은 조미 김 시식과 가공공장에 관심을 보이는 가운데 복분자 주스, 한과, 복분자 제품과 장어, 고추장 등 가공식품 등 10여개 품목에 대해서도 좋은 반응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대만시장 진출을 위해 대만내 백화점 업계 매출 1위인 미츠코시 백화점과 협력해 복분자 주스, 조미 김, 메론 등 가능성 있는 품목을 현지에 맞게 개발하고, 다가오는 9월 판촉행사는 고창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농산물유통센터에서는 수박과 배선별장을 견학하고 선운산농협 복분자 가공사업소와 수산물 전문 유통회사인 참바다 등 시설을 견학하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전북신문> ‘10. 7. 27.
'고창 해외바이어 초청 지역상품 설명회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