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하반기 된장시장, 고급제품 다양화 꾀해
조회308하반기 된장시장,고급제품의 다양화 꾀해
올 하반기의 된장 신제품은 발효식품이 인기인 가운데, 된장 그 자체의 매력을 다시 살리는 경향을 볼 수 있다. 생된장의 경우 지금까지의 건강지향을 답습하면서도 고연령층을 의식한 고급제품의 다양화를 강화한 판매장이 보인다. 즉석된장국은 작년이후 인기가 높아진 20식 이상의 다식용타입이 주력상품으로, 다식용 중에서도 내용물을 강화하는 등,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다식용 이외의 제품에서는 검은콩을 이용하여 기능성을 강화한 신제품도 등장하고 있다.
출처 : 일본식품산업신문 2012.08.27
'[일본]하반기 된장시장, 고급제품 다양화 꾀해'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