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07 2013

김치(소비동향1)

조회500

○ 최근 일본에서는 일본인의 미각에 맞춘 맵지 않고 마일드한 맛의 김치가 인기가 있는 반면 한국산 적당히 매운 김치도

    일정의 수요가 있어 양분화 경향 추세

 

    - 일본 내 김치의 소비계층은 교민보다 현지인이 대부분임

 

    - 일본인의 경우, 반찬 식품은 소용량 포장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으며, 김치의 경우 소용량 제품을 사면 일주일

      정도 먹는 편임

 

    - 일본사람들의 이러한 소량구매특성 때문에 요즘에는 슈퍼 뿐만이 아니라 편의점을 통해 김치를 구입하는 경우가

       늘고 있음

 

    - 일본 소비자들이 김치를 구입하는데 맛, 가격, 품질 순으로 비중을 두는 경향이 있음

 

    - 제품 선택의 경우, 점포마다 제품 상태 및 가격을 꼼꼼히 따지고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강함

 

    - 또한 김치 제품의 경우, 브랜드보다는 가격, 품질, 신선도, 진열 상태 등 실제로 눈에 보이는 요소를 중요시 여기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알려짐
 

       

'김치(소비동향1)'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