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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17 2014

인도 Ready-to-eat 산업 성장률에 대한 전망(최근이슈)

조회277


‘인도의 Ready-to-eat 식품시장예측과 기회, 2019’ 보고서에 따르면 RTE(Ready-to-eat)식품 시장은 2014~2019년 사이에 연간 22% 정도의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장은 증가하는 인구와 개인 소득, 그리고 가공 식품(prepared food)에 대한 선호도와 지출의 증가, 중산층의 증가로 인한 소비층이 확대됨으로써 더욱 더 커질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다.

 

고용 기회가 늘어나고 소비자의 삶의 질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RTE 식품에 대한 수요는 예측한 기간 동안에도 꾸준히 늘어가고 있었다.

 

인도는 대부분 인구가 노동자 계급을 차지하는 젊은 소비자가 많은 나라이다. 이러한 젊은 소비자들은 일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기존에 전통적인 음식을 차려먹는 것이 쉽지 않으며 이 때문에 RTE푸드를 찾는 손길이 많아진 것이다.
 

개인소득이 늘어나긴 했지만 여전히 상위층과 중산층이 인도의 RTE 시장의 대부분 소비를 담당하고 있으며, 가격에 대한 민감성을 보이기 때문에 인도 내의 RTE 식품 제조업과 공급업자들에게 가격이 가장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는 추세다.

 

 

# 이슈 대응방안

 

인도의 RTE 식품 산업의 기대치가 높을뿐더러 계속해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들어 관련 산업이슈들이 계속해서 나오는 가운데, 메뉴에 대한 차별화와 인도인 입맛에 맞는 맛을 발굴하여 제품 차별화가 필요하며, 가격변동에 대한 예의주시를 통해 성장 잠재력이 큰 RTE 식품 시장에서의 수익성을 기대해 보아도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출처: F&B News  2014.09.04
http://www.fnbnews.com/article/detnews.asp?articleid=36010&sectionid=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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