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생산량 감소에 따라 쌀 부족 경고
조회412세계적인 쌀 생산량 감소에 따라 주 수입국인 인도네시아가 쌀 생산 증가에 실패할 경우, 심각한 쌀 부족현상이 초래할 수 있다고 국제 쌀 연구 개발원이 발표하였다. 국제 쌀 연구개발원은 지난 2년간 쌀의 가격은 2배 이상 증가하였다면서, 톤당 미화 240 이었던 쌀이 미화 300 으로 인상되었다며, 톤당 미화 1000불이 하는 시기가 올지도 모른다고 덧붙여 말하였다.
이러한 현상은 세계에서 가장 큰 생산국가인 인도와 중국이 12개월내에 5백만톤의 쌀을 수입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보고에 기인한 것이다.
인도네시아의 쌀 수입량은 1998년 6백만톤에서 2004년 1백만톤으로 떨어졌으며, 몇몇 지역의 추수시기가 늦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수입이 1백만톤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농가 운영비 증가와 농가소득 감소로 인해, 농가들은 수입증대를 위해, 다른 업종으로 전환하고 있어서, 이러한 것이 큰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다.
국민들이 IT 업종, 관광업 등 다른 업종에 관심을 가짐에 따라, 농업이 점차 잊혀지고 기피함으로 발생한 쌀의 가격 인상이 우리들이 결국은 치러야할 가격이라고 국제 쌀 연구 개발원이 덧붙였다.
자료원 : 싱가포르 aT (The Jakarta Post)
'쌀 생산량 감소에 따라 쌀 부족 경고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