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30 2016

[미국-LA]밀레니얼 세대는 짠 맛의 스낵을 선호

조회662

<밀레니얼 세대는 짠맛의 스낵을 더 즐긴다>

 

 

Private Label Manufacturers Association(PLMA)의 “미국인들의 식습관이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가(How America’s Eating Habit Are Changing”에 의하면 스낵류에서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즐기는 종류는 짠 맛의 스낵인 것으로 나타났다.

 

1,839명을 대상으로 한 이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20세에서 29세 사이의 소비자들의 58%가 칩(chips), 팝콘(popcorn), 프레첼(pretzel), 크래커(cracker) 및 견과류(nuts)같이 짠 맛의 스낵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고 42%는 쿠키, 캔디, 도넛 같은 단 맛의 스낵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30%는 차가운 시리얼 같은 종류를 스낵으로 선호한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이 스낵을 소비하는 가장 큰 이유(48%)로는 “나중에 식사를 할 것이기 때문에 그때까지 버티기 위해서”라고 했다. 그 외의 이유는 “서두르고 있거나 다른 것을 하고 있어서”가 43%, 그 뒤를 “너무 바빠서 시간이 없어서”(38%), 그리고 “에너지가 급하게 필요해서”(36%)로 나타났다.

 

60%이상의 설문 응답자들은 하루 전반적으로 걸쳐서 스낵을 먹는다는 것에 강하게 동의하거나 동의하다고 밝혔고 15%정도만이 동의하지 않는다거나 강하게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집에서 먹는 식습관에 대한 설문에 대한 것으로는 35%가 “가끔(sometimes)” 갓 구운 빵, 롤(rolls) 혹은 머핀(muffins)을 슈퍼마켓에서 구매해서 먹는다고 했고, 24%가 “자주(frequently)”, 22%가 “드물게(rarely)”, 12%가 “항상/거의 항상(always/almost always)”, 8%가 “절대 안함(never)”라고 밝혔다.

 

소비자들이 집이 아닌 다른 곳에서 먹을 시에는 37%가 “가끔(sometimes)” 갓 구운 빵, 롤, 혹은 머핀을 슈퍼마켓 혹은 베이커리에서 구매해서 먹는다고 했고, 21%가 “자주(frequently)”, 19%가 “드물게(rarely)”, 12%가 “절대로 안함(never)”, 11%가 “항상/거의 항상(always/almost always)”라고 응답했다.

 

갓 구운 제품 중 빵 덩이(whole loaves) 혹은 잘라진 빵의 구매가 가장 흔한 구매종류(32%)였으며 슈퍼마켓에서 구매한다고 했다. 그 뒤를 머핀 혹은 도넛(31%), 베이커리 쿠키(27%), 아침식사용 롤 혹은 베이글(26%), 브라우니, 타르트 혹은 스위트롤(22%), artisanal 혹은 specialty 빵(20%), 케익 한 판, 컵케익 혹은 파이(19%), 특별히 장식된 케익(13.7%), 그리고 여러 베이커리 제품이 섞여있는 패키지(10.8%) 순으로 나타났다. 19%의 응답자가 베이커리 섹션에서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PLMA의 설문에 의하면 식품을 구매할 때에 특정 재료를 피하는 것이 얼만큼 중요한지에 대해 물어봤을 때 답변은 다음과 같았다.

글루텐(gluten)을 피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은 13%가 “매우 중요함”이라고 답했고, 20%는 “어느 정도 중요함”, 28%는 “중요하지도 중요하지 않은 것도 아님”이라고 답했으며, 16%는 “별로 중요하지 않음”, 그리고 23%가 “전혀 중요하지 않음”이라고 답했다. GMO재료가 들어간 제품을 피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질문에는 24%가 “매우 중요함”, 29%가 “어느정도 중요함”, 29%rk “중요하지도 중요하지 않은 것도 아님”, 9%가 “별로 중요하지 않음”, 그리고 10%가 “전혀 중요하지 않음”이라고 답했다.

 

인공감미료 혹은 인공색소가 들어간 제품을 피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은 13%가 “매우 중요함”, 31.6%가 “어느정도 중요함”, 30.4%가 “중요하지도 중요하지 않은 것도 아님”, 10%가 “별로 중요하지 않음”, 그리고 7.4%가 “전혀 중요하지 않음”이라고 답했다.

 

영양분석표를 읽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74%가 읽는다고 답했고 26%가 읽지 않는다고 했다.

 

 

[시사점]

 

* 식품 뿐 아니라 전반적인 구매에 밀레니얼 세대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이는 밀레니얼 세대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현재 젊은 층으로서 앞으로 지속적인 식품 구매에 영향을 미칠 세대이기 때문임.

 

* 조사에 의하면 밀레니얼 세대는 스낵을 즐겨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그 이유는 식사 사이에 배가 고프지 않기 위함임. 빵 종류 혹은 짠 맛의 스낵을 더 즐기는 것으로 나타나 최근 칩이나 스낵 종류에 맵거나 짠 맛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는 추세와도 동일함.

 

* 밀레니얼 세대는 새로운 맛에 오픈되어 있으며 그들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변화되는 입맛과 추세에 잘 맞춰야 하며 설문조사결과 등을 토대로 공략하는 것이 효과적임

 

 

출처 : Food Business News 및 Private Label Manufacturers Association. 09.2016

 

LA aT

 

'[미국-LA]밀레니얼 세대는 짠 맛의 스낵을 선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