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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26 2014

염가 판매점에서의 식재료 판매 증가 (최근이슈)

조회339


가게의 종류가 어떻든지간에, 싸고 저렴한 식재료를 찾는 소비자들의 증가가 염가 판매점들이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염가판매점에서의 판매량은 2009년부터 슈퍼마켓이나 대형마켓에서의 판매량의 증가 비율만큼 성장하고 있다. 미국 네브라스카(Nebraska)주 오마하(Omaha)에 위치한 콘아그라 식품(ConAgra Foods)과 같은 식품 제조업자들은 더 많은 상품을 염가 판매점에 진열하길 원한다. 그 예로 오마하 남부에 위치한 달러트리(Dollar Tree)는 높아지는 수요에 발맞춰 가장 많은 식료품을 증가 시키고 냉동식품코너를 확장했다.

 

이러한 대안적인 소매상점에 식자재를 공급하는 것은 쉽지 않은데, 소매상인들이 하이비(Hy-vee)나 월마트(Walmart)에서 공급하는 같은 종류의 상품을 진열하도록 설득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이다. 월마트는 콘아그라의 가장 큰 고객이며, 17%의 수익을 올리는 데 일조하고 있다. 콘아그라의 대부분 상품이 월마트의 대형 진열대 위에 올라가도록 맞춰진 상품이다.

 

콘아그라는 이미 ‘가치 중심적’인, 염가판매점을 이용하는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와 더불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미 존재하는 제품들을 이러한 염가 판매점용 제품으로 재생산 하고 있다. 단순히 연관된 상품라인을 축소하거나 확장하는 것이 아니라, 그 상품을 특정한 유통 채널에만 판매하는 특화된 제품 라인을 말한다.

 

콘아그라는 샘스클럽(Sam's Club)이나 코스트코(Costco)와 같은 창고형 유통업체에 배타적인, 자신만의 상품을 개발하고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해 회비를 내는 회원제 형태의 사업을 개발함으로써 성공을 거둔 적이 있다.

 

이러한 염가 판매점들은 많은 판매량과 수익을 동시에 내기 위해 다양한 제품들의 결합상품을 진열하고 있다.
 

 

■ Dollar Tree

-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을 1달러    또는 1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파는 미국의 소매 체인점.

 

■ ConAgra

- 주로 가공식품과 냉동 식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미국의 식    품 기업으로 제분회사로 사      업을 시작했고 비료, 가축사      료도 한때 생산하는 등 농업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는 기업    이다.

 

# 이슈 대응방안


한국의 다이소와 같이 저가 상품을 판매하는 염가 판매점에서 이제는 식재료 부문으로 확장하여 사업을 전개하면서 매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식품 또한 미국 전역의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소매 염가 판매점으로의 공급을 고려해 볼 수 있겠다.


# 참고 자료
http://www.freshplaza.com/article/126631/Food-sales-draw-customers-to-dollar-sto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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