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01 2013

(일본) 식초, 비네거 드링크 시장동향

조회731

(일본) 식초, 비네거 드링크 시장동향

 

비네거 드링크는, 식초시장에서 압도적인 셰어를 차지하는 미쯔캉을 대신하여 메로디안, 야쿠르트, 타마노이 초, 대상재팬이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메로디안의 「흑초로 건강」은 7년 연속으로 1위이다. 작년에는 영토문제로 대상재팬의 「홍초」판매가 염려되기도 하였다. 「홍초」는 석류 500ml 가격이 807엔에서 709엔으로 약100엔 내리긴 했지만 작년의 6위에서 5위로 오르고, 20위에 블루베리가 들어서는 등 건투 중이다.

 

< 2012년 비네거 드링크 히트상품(KSP-POS 데이터 연간 판매액 기준) >

No

기업명

상품명

용량

평균가격

(엔)

셰어

(%)

1

메로디안

메로디안 흑초로 건강

1L

157

11.40

2

미쯔캉

미쯔캉 블루베리 흑초

500ml

752

10.50

3

타마노이초

타카노이 꿀흑초 다이어트

500ml

92

8.14

4

야쿠르트본사

야쿠르트 흑초 드링크

500ml

93

6.00

5

대상재팬

대상 홍초 석류

(*대상 홍초 블루베리 20위)

500ml

(*500ml)

709

(*674)

4.56

(*1.07)

6

미쯔캉

미쯔캉 매실 꿀 흑초

500ml

756

3.52

7

미쯔캉

사과 꿀 흑초 다이어트 스트레이트

1L

287

3.29

8

미쯔캉

미쯔캉 꿀 사과초 다이어트

500ml

753

3.01

9

미쯔캉

블루베리 흑초 다이어트 스트레이트

1L

287

2.87

10

미쯔캉

미쯔캉 석류 흑초

500ml

760

2.77

 

 

-출처: 일본식량신문 2013.4.1

 

'(일본) 식초, 비네거 드링크 시장동향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