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고버섯(유통동향1)
조회752○ 건 표고의 집 출하업자의 판매현황을 살펴보면, ‘06년 3,860.9톤 중 출하업자가 814.6톤으로 전체의 21.1%로 가장
많고, 다음으로 전문농협(전체의 20.1%), 일반농협련(동 16.5%), 개인출하(동 14%), 단위농협, 산림조합연합회,
단위산림조합, 생산자조합 등을 통해 유통
- 생 표고의 집 출하업자의 판매현황을 보면, ‘06년 66,348.5톤 중 개인출하가 21,877.4톤으로 전체의 33%로 가장 많고,
다음으로 단위농협(동 17.7%), 일반농협련(동 15.2%), 출하업자(동 11.1%), 생산자조합(동 10.8%), 전문농협,
단위산림조합, 산림조합연합회 등을 통해 유통
- 생 표고의 유통은 100g팩 들이가 기준이며 M사이즈(6장)가 가장 선호 건 표고의 경우, 수입산은 10kg박스들이 이나
일본국내에서는 1kg단위로 유통
○ 신선버섯의 유통경로는 신선청과물과 같은 유통경로를 보이고 있음
(1) 일본국내생산자 → 소비자
(2) 일본국내생산자 → 시장 → 판매점 → 소비자
(3) 일본국내생산자 → 농협. 출하조합 → 시장 → 판매점 → 소비자
(4) 해외생산자 → 수입상사 → 소비자
(5) 해외생산자 → 판매점 → 소비자
(6) 해외생산자 → 상사 → 판매점 → 소비자
(7) 해외생산자 → 수입상사 → 시장 → 판매점 →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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