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지능형 와인 선택 시스템 개발
조회416대만, 지능형 와인 선택 시스템 개발
長榮桂冠 주류전문사는 와인 판매 촉진을 위해 대만 경제부 지도 아래,「Dr. Win」이라는 와인 선택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이 기계는 풍부한 와인 지식과 소비자 분석 데이터가 내재되어 있으며, 마시는 사람의 생일성별、 구입예산、와인 생산 시기、 선물용 여부 등을 입력하면 적당한 와인 및 그 와인과 어울리는 요리를 선택하여 소개하는 지능형 시스템이다.
「Dr. Win」는 대만의 유명한 와인 전문가인 린쑤션이 제공한 전문 지식과 알코올의 농도, 산성도, 당도 등 자료를 수식화 분석한 자료에 캐나다 소비행위 모식 연구소 자료를 추가 삽입하여 만들어 졌다.
.
長榮는 2006년에 대만 경제부 상업사에서 계획안을 제출한 후 상업사의 지도하에 진행을 시작하였다. 약 NT$3,000만원(한화 약 9억 원)이 소요되었고, 대만에서 유명한 전자 통신회사 威寶、宏碁、顯雅、長宜電通、陽新 등과 같은 전자업체도 함께 개발에 참여 하였다.
長榮桂冠 동 관계자는 이 시스템은 이미 智慧財產局(지적재산권 관리국)에 저작소유권을 신청해 놓은 상태이다.향후 통과하게되면 향수, 방향유 등으로 확대 사용될 예정이다.
이 「Dr. Win」와인 선택 시스템은 타이베이의 현재 총 6개 지점에서 설치되어 시범 운영 중이다. 그 중에서 한 지점은 와인의 월 판매량이 30%를 증가하였다고 한다. 그리고 「Dr. Win」은 은행과 핸드폰도 통신 연결이 되어 핸드폰에서 집적 주문하고 신용카드로 계산한 후, 가까운 지점에 가서 와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개설되었다.
타이베이 aT센타 ( 공상일보
'대만, 지능형 와인 선택 시스템 개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