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14 2014

식품 가격의 상승이 인플레이션의 원인(최근이슈)

조회490

터키의 중앙은행에 따르면, 식품 가격의 상승이 터키의 높은 인플레이션의 주된 원인이었다고 한다.

 

낮아진 국제적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은행이 균형 수출 성장을 주도하였다고 밝히면서, “만약 식품 가격이 조정에 들어가지 않으면 인플레이션은 낮아지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현재 중앙은행의 화폐정책 중 식품 가격에 관한 조항이 없다.”고 터키 국제 경제 전문가 G?khan Uskuay는 전했다. Uskuay는 계속해서 상승하는 식품 가격에 대한 통제에 대해 터키 정부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주장했다.
  
지난 2013년 12월부터 시작되어 꾸준하게 지속되고 있는 가뭄 현상과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서리현상이 농업 생산자들에게 어려움을 주고 있으며, 과일, 야채, 견과류, 곡물 등에 걸쳐서 전국적인 가격 상승을 가져 왔다고 한다. 소비자들이 치솟는 식품 가격 때문에 지갑을 열지 않음에 따라 많은 생산자들이 재고를 처리하기 위해 최소 가격으로 상품을 처리할 수 밖에 없었다. 분석가들은 이처럼 급등한 식품 가격이 현재 인플레이션율에 영향을 주었다고 밝혔다.


      
# 이슈 대응전략

터키의 지속적인 가뭄과 서리 등 자연 재해로 인해 식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해 가격의 급등을 가져왔다. 이로 인해 인플레이션율이 상승한 것으로 보아 우리나라의 수출업자와 터키 내 수입업자에게 이점으로 작용하게 될지 모니터링이 필요하다.

 

# 출처: TodaysZaman. 20140926
http://www.todayszaman.com/business_central-bank-attributes-high-inflation-to-rise-in-food-prices_359918.html

 

 

'식품 가격의 상승이 인플레이션의 원인(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