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전통장류 ‘죽장연’ 일본 수출
조회1621
전통과 고급스러움의 조화…프리미엄 전통장류 ‘죽장연’
물과 콩, 천일염만으로 제조…최고 1년 간 숙성
국내 무역업체인 (주)영일인터내셔널이 2011년 첫 출시한 전통장류 ‘죽장연’이 와인의 빈티지 개념을 도입, 숙성기간에 따라 달라지는 한국 장류의 맛을 해외소비자에게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옹기·유리병 등 고급스러운 포장…해외서 튜브형 고추장 인기
해외에서는 고추장 반응이 좋은 편이다. 특히 외국인들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튜브형 고추장(80g)이 큰 인기다. 또 신선한 송이버섯과 고추장을 결합한 송이고추장은 일본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제품이다.
뉴욕 내 미슐랭 스타 한식 레스토랑 ‘단지’ 납품
죽장연 장류는 현재 일본과 미국에 집중 수출되고 있다. 일본에서는 도쿄 최대의 한류백화점인 ‘서울시장’과 ‘K-Plus’에 공급 중이며, 일본의 유명 한식당 ‘도쿄 사이카보(처가방)’에도 활발히 납품되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 현지 유통업체 ‘수지스(Suji's)’와 함께 일본소비자 입맛에 맞는 새로운 장류 제품을 개발 중에 있다. 미국에서는 한남체인과 한양마트 등 한인 대형마켓을 중심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FDA 인증도 획득했다. 특히 최근 미슐랭가이드로부터 스타 등급을 받은 최초의 한식 레스토랑 '단지(Danji)'에도 죽장연 장류제품이 공급돼 뉴욕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국산 장류의 맛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중이다.
출처 : aT webzine, zoom in, 수출기업 성공노하우
'프리미엄 전통장류 ‘죽장연’ 일본 수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