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유통동향1)
조회704○ 유통구조는 비교적 단순하며 수입산과 대만산의 가격차이로 유통경로는 약간 차이가 있는데, 수입산 김치는 대부분
백화점, 대형마켓 중심으로 유통되고, 대만산 김치는 대형마켓에서도 있지만 대부분 식당이나 재래시장, 인터넷
중심으로 판매.
- 한국산 수입김치가 재래시장에 거의 유통되지 않는것은 일단 냉장보관 시설이 없고, 판매단가가 높아 판매가 어렵기
때문.
○ 대만산 김치 유통경로
- 대만 김치공장 > 인터넷/재래시장/대소형마켓 > 소비자
○ OEM방식의 한국산 수입김치 유통경로
- 한국공장에서 대만 수입회사 브랜드로 포장되어 수출되는 경우 한국에서 대만 브랜드로 포장되어 수출>수입상>
인터넷/재래시장/대형마켓>소비자의 형태로 유통.
- 전체적인 규모나 제조원을 파악하기는 어려운 현실이며, 유통경로는 인터넷, 재래시장, 대형마켓, 식당공급등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유통.
'김치(유통동향1)'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