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온라인 주류 판매 재개 (최근이슈)
조회376러시아 정부는 은행 카드만으로 결제 가능한 온라인 주류 판매를 다시 재개 하겠다는 계획 밝혔다며 러시아 신 경제 통신사 Prime이 전했다.
알렉산드라 로마노프(Alexandr Romanov) 러시아 알콜음료협회장은 금요일, 연방알콜규제청에 의안을 제안했다. 지난 달, 드미트리 메드베에프 총리는 인터넷을 통해 주류 판매를 규제, 통제하는 시스템을 실행할 것을 지시했다.
온라인 주류 판매를 위해서는 허가 등록을 해야만 하며 결제는 오로지 은행 카드와 신용카드만으로 가능하다.
알콜음료 협회장에 따르면, 알콜 구매 결제 수단을 은행 카드로 제한하는 것은 미성년자에게 판매되지 않도록 하자는 의견에 착안한 것이다. 규제 당국은 감시 시스템을 확립하고 최근 심야 알콜 판매 금지 법안을 따라 오후 11시부터 오전 8시 사이에는 알콜이 배달되지 않도록 할 것이다.
러시아는 2007년, 불법 위조 판매를 근절하기 위해 온라인 주류 판매를 금지한 바 있다.
# 이슈 대응방안
러시아는 금지 되었던 온라인 주류 판매를 다시 재개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는 주류 업계에 새로운 판매 경로가 열리는 것을 의미한다. 국내 주류 수출 기업들도 이러한 정책 변화를 따라 매출 전략을 새롭게 수립 할 수 있다.
# 참고 자료
http://en.ria.ru/russia/20141004/193670491/Licensed-Internet-Alcohol-Sales-to-Resume-in-Russia-Will-Be.html
http://www.heraldglobe.com/index.php/sid/226362481/scat/88176adfdf246af5
' 러시아, 온라인 주류 판매 재개 (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