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금산인삼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조회5762015 금산인삼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 aTㆍ금산군 협업하여 금산인삼의 세계화에 앞장서 -
□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본부장 : 최근원)와 금산군(군수 : 박동철)은 금산인삼의 우수성을 알리고 금산군 인삼 수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2015 금산인삼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를 오는 10월 6일 금산국제인삼유통센터에서 개최한다.
□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인삼 수출의 주력시장인 홍콩, 일본을 비롯하여 최근 한중 FTA 체결로 수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중화권 바이어들의 참여비중을 예년에 비해 높이는 등 총 11개국 28명의 바이어를 해외aT의 추천을 통해 초청할 계획이다.
□ 또한, 제35회 금산인삼축제(10.2~10.11) 기간 중에 이루어져 수출상담과 함께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는 금산인삼축제의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토록 하여 금산인삼에 대한 인지도를 초청 바이어들에게 높이고자 한다.
□ 수출상담회 당일에는 금산군 소재 인삼 수출업체 해외초청 바이어가 1:1 매칭되어 상담이 이루어지며, 각 상담부스별로 인삼에 관한 사전 교육을 받은 통역요원을 배치하여 국내참가업체의 수출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 aT최근원 지역본부장은 “인삼이 국제식품규격위원회(CODEX)의 세계규격으로 채택되는 등 인삼수출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는 이 시점에서 금산인삼 수출상담회 개최가 수출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에도 금산인삼의 세계화를 위해 aT와 금산군이 함께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15 금산인삼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