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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3 2017

[일본-오사카] 일본 슈퍼 매장 내 동영상레시피 POP 서비스 확대

조회2004

일본 슈퍼 매장 내 동영상레시피 POP 서비스 확대


2017.12.13.
오사카지사

 

□ 일본에서 요리레시피 검색사이트 1위인 쿡 패드(cookpad)는 대규모 유통체인과 연계하여 매장 내 신선식품 코너에

    요리동영상 재생 서비스를 12월부터 시작했다.
 O 각 유통체인은 쿡 패드에 판매계획을 제출하면 쿡 패드는 판매계획과 연계하여 요리동영상과 동영상 재생 단말기를 제공한다.
 O 소비자는 신선식품 판매대에 설치된 해당 단말기를 통해 식재료의 조리법과 상품의 사용법을 요리동영상으로 파악할 수 있다.
 O 동영상을 본 소비자는 동영상에 나온 육류와 야채, 요리양념을 구매할 확률이 높아진다. 즉, 요리동영상을 통해 상품의 구매촉진

    및 소비확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진다. 8월부터 실시한 선행사례에서 신선식품의 판매효과 상승을 확인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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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 쿡 패드는 일본의 대표적인 슈퍼마켓 라이프, 이즈미야, 코요, 한큐오아시스, 맥스 밸류 등 전국 슈퍼마켓 1천개 점포에

    채소, 육류, 어류 판매대에 동영상 재생 단말기 총 3천대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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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및 이미지 출처 
- 日本食糧新聞, 「」(2017.11.20.)
- TechCrunch Japan(인터넷 미디어)

  「クックパッドが料理動?事業を本格化、第1?「cookpad storeTV」はス?パ?の?場で料理動?を配信」(2017.11.09.)

□ 시사점
 O 최근 일본에서 레시피동영상 인기는 폭발적이라 할 수 있다. 기존에 집에서 재생되던 레시피동영상은 이제 유통매장에서까지

    활약상을 보이고 있다.
 O 우리 농식품을 소개하고 일본 가정 내 소비를 확대할 수 있는 방법으로  레시피동영상은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대일 수출업체도 레시피동영상 등 소비자의 구매로 직결되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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