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2
2004
중국, 식품 신문광고 60% 허위(상하이농업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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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의 국가공상행정관리총국이 최근조사 발표한 올 2분기 광고검사보고서에 의하면 중국의 식품관련 신문광고의 59.1%가 광고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밝혀졌음 ◦ 이번 검사범위는 식품광고가 비교적 많은 61개의 신문을 대상을 실시하였는데, 금년 8월 9일에서 15일 사이에 발표된 694개의 광고문구 중 413개가 허위광고인 것으로 밝혀졌음 ◦ 용어를 잘못 사용한 경우, 직접 혹은 간접적인 치료효과 부각, 일부 성분의 효과를 과대 기입하거나 식품의 치료효과를 암시한 것 등이 적발된 내용이며, 일부광고는 올림픽휘장 보호조례 규칙을 위반한 것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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