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7.21 2010

기장 다시마 제품, 에티오피아 간다!

조회1105

기장 다시마 제품, 에티오피아 간다! - 부산시, 기능성 수산가공품 국제지원사업 추진 -


부산시는 6.25참전국이자,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장 심각한 요오드 (iodine) 결핍상태에 시달리고 있는 에티오피아에 기장 다시마를 원료로 하는 가공품을 생산 지원하는 「기능성 수산가공품 국제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역 수산물을 개발·생산하여 해외 저개발국에 공급함으로써, OECD 개발원조위원회(DAC) 회원국으로서의 국가(도시) 브랜드를 높이고, 지역 수산특산물의 브랜드화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사업추진을 위해 부산시는 지난 2월 부경대학교 수산과학연소와 업무약정을 체결한 바 있으며, 사업은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간의 일정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세부일정을 보면 11월 완제품을 에티오피아로 운송·배분할 계획이며.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는 에티오피아 현지인의 식재료 조사를 통해 현지인의 입맛에 맞을 것으로 기대되는 시제품의 연구 및 개발을 추진한다.


부산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기장지역 다시마 소비처의 다변화로 지역 어업인의 소득향상을 도모하고, 세계 유일의 국제유엔묘지가 있는 자치단체로서 6.25 참전국 중 어려움에 처해있는 국가에 대한 국제적 보훈사업으로 부산의 이미지를 높이는 한편, 기능성 수산가공 신제품 개발로 수산 특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에 기대를 걸고 있다. 또한 시는 사업추진 경과를 검토하여 내년 이후 이번 사업을 국가적 차원의 사업으로 확대시행 할 계획도 세워두고 있다.


출처 : aT부산울산지사, 부산시


 

'기장 다시마 제품, 에티오피아 간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