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7.28 2010

울진 전통식품, 싱가포르 밥상에 오른다

조회786

드라이전통된장·왕비천하늘조청, 찐농유통·NTUC과 수출계약 추진


   울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신규환)는 싱가포르 씨티 스케어몰(city square mall)에서 지난 12일~25일까지 열린 싱가포르 한식 식재료 품평회에 농촌여성창업사업제품인 왕비천하늘식품의 도라지수수조청 3종, 울진참식품의 드라이전통된장 2종을 출품했다.

  이번 행사에는 수출대행업체 아태종합무역상사에서 드라이전통된장, 왕비천하늘조청을 품평회에 찾아오는 외국인, 현지교민 싱가폴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시식행사를 통해 호평을 받았으며 찐농유통, NTUC 등의 바이어로부터 수출계약을 추진했다.
 드라이전통된장은 유통, 보관이 쉽고 조리법이 라면스프 넣듯이 누구나 편리해 표준화된 된장찌개를 끓일 수 있는 제품으로 젊은 주부층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또한 이번 행사에 외국사람들이 일본의 미소된장 맛과 비교하면서 미소된장의 단맛으로 먹기가 불편했는데 한국의 전통된장이 입맛에 잘 맞아서 다수의 외국인의 구매도 이뤄졌다.
 드라이전통된장은 국산콩으로 전통메주를 만들어서 1년이상 숙성시킨 된장을 건조한 제품으로 외국에 장기간 여행하는 사람들이나, 유학생, 젊은 주부들이 간편하게 한식전통 된장국을 끓여 먹을 수 있도록 울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연구개발한 제품이다.
 도라지수수조청은 쨈대용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있었으며, 드라이전통된장을 비롯한 도라지수수조청의 제품들이 많은 바이어 상담 및 수출상품으로 선호도 높았다.
 싱가포르 한국 식재료 품평회를 통해 드라이전통된장, 도라지수수조청을 싱가포르에 찐롱유통을 ntuc 마트 비롯한 교민마트에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황용국기자 hyk@hidomin.com

 

(출처 : 경북도민일보, 2010-07-26)

 

'울진 전통식품, 싱가포르 밥상에 오른다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싱가포르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