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28 2014

화폐가치 떨어질 것이라 전망돼(최근이슈)

조회552


카자흐스탄 Halyk Finance 투자은행 전문가들은 2014년 말에 카자흐스탄 국가 화폐가치가 떨어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Mmdaily bank 기자는 “우리는 2014년 환율이 달러/탕게= 183.2/210 정도로 떨어질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카자르스탄 화폐시장은 급격히 악화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이 국가 상황을 평가 절하되고 있다. 기자는 “모든 세계 흐름이 카자흐스탄의 국가 신용등급을 절하시키는 것은 물론 화폐 환율위기를 극대화 시키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평균 일일 환매조건부협의 비율은(daily overnight repo rate) 24.3%에 육박하였고. 일부 매매거래는 40%나 되었다.

 

카자흐스탄 국가 화폐가치절하는 2014년 2월에 발생하였다. 달러는 탕게에 비해서 19% 상승하였다.

 

Halyk Finance는 2004년에 설립되어 중앙아시아투자업무를 위주로 하는 카자흐스탄의 금융기업이다. 카자흐스탄의 유일한 투자은행이기도 하다.

 

 

# 이슈 대응방안

 

카자흐스탄의 화폐가치가 떨어질 것이라고 전문가들이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다. 카자흐스탄의 화폐가치는 물가가 상승할 때 나타난다. 화폐가치는 국내적으로는 상품의 구매력을 가지고, 대외적으로는 자국 화폐와 외국 화폐와의 교환 비율, 즉 외국환 시세에 의해서 표현되므로 한국 수출업자들은 카자흐스탄의 물가변동과 한국 환율과의 시세를 파악하여 가격정책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사료된다.

 

# 출처: Trend 2014.10.17
http://en.trend.az/casia/kazakhstan/2323132.html

 

 

'화폐가치 떨어질 것이라 전망돼(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