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Starbucks 인스턴트 커피 시장 진출 발표
조회883태국 Starbucks Coffee (Thailand)의 Sumonpin Jotikabukkana 마케팅이사는 태국 Starbucks가 기존의 커피점사업 이외에 신규분야로 인스턴트커피시장에 진출한다고 발표하였다.
브랜드명 “Via”로 명명된 동 제품은 프리미엄 인스턴트커피시장을 대상으로 하며, 2009년말 미국 및 카나다, 2010년말 영국 및 일본 등에 출시가 되었었으며 ; 올해에는 태국, 말레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한국, 홍콩, 대만 등에 출시가 된다고 밝혔다.
9월초 태국내 Starbucks 141개 점포에서 판매가 시작된 “Via” 제품은 고유의 가공과정을 거친 프리미엄제품으로 현재는 “Colombian” 및 “Italian Roast”의 두가지 맛에 3개포 (THB95) 및 12개포 (THB350)의 두가지 포장으로 판매가 된다.
현재는 매장을 방문하는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향후 미국, 일본, 홍콩 등과 같이 슈퍼에서의 판매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ASEAN지역 수석이사인 Murray Darling은, Starbucks에게 ASEAN 지역은 연평균 20%대의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는 고성장지역으로 ; Starbucks는 대형시장인 인스턴트커피시장에서 신제품출시를 통하여 신규수요를 창출해낼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Nation, 2011-09-12)
'[태국] Starbucks 인스턴트 커피 시장 진출 발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