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26 2009

LA, 신개념 마켓 ’원마트‘ 로 오세요

조회607
 

“조금이라도 더 얹어주는 정과 깎아주는 에누리가 있는 재래시장이 백화점 같이 쾌적한 분위기의 마켓으로 변신, 소비자들을 찾아갑니다”


수퍼마켓과 파머스 마켓, 백화점의 장점만을 모은 신개념 푸드마켓 ‘원 마트’가 라미라다 지역 임피리얼 하이웨이와 아이다호 만나는 곳에 문을 연다.


파머스 푸드마켓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매니지먼트 회사인 ‘원 마트 코퍼레이션’(대표 마틴 김)이 필라델피아의 ‘터미널 파머스 마켓’을 모델로 고안한 원 마트는 전문 기술을 갖춘 소형 업주들이 직접 운영하는 야채와 과일, 정육, 김치, 곡물, 화장품, 생활 잡화, 베이커리, 건어물, 서점, 약국 등 29개의 독립 상점들이 백화점 형식으로 모여 있는 신개념 마켓이다.


원 마트는 소비자들의 트래픽과 시큐리티가 보장 된 매장을 원하지만 자금에 한계를 느끼는 소형 업주들이 20스퀘어피트의 대형 공간에 모여 각각의 독립된 상점을 운영함으로써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업주들은 소자본으로 쾌적하고 넓은 매장 이용은 물론 마트 내 샤핑카트, 청소와 보안카메라, 알람시스템, 가드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어 좋고, 고객들은 직접 물건을 생산·공급하는 업주들과 중간 거래 없이 직접 거래를 할 수 있으니 신선한 물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원 마트 코퍼레이션의 마틴 김 대표는 “주인아주머니가 물건을 깎아주고 덤으로 주기도 하던 재래시장의 현대 마켓 버전”이라고 소개하고 “생산자가 누구인지, 제품의 특징이 무엇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거래가 이뤄지는 대형 마켓과 달리 원 마트는 전문적이며 정감 있는 친밀한 각 상점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또 “한국 지방 토산물 소개 등 정기적인 이벤트로 소비자 트래픽을 유도할 것”이라고 덧 붙였다.


풀러튼과 부에나팍, 브레아, 라미라다, 하시엔다 한인 상권을 타겟으로 하는 원 마트는 라미라다 지역 아이디호와 임피리얼 블러버드 만나는 곳에 올 12월 오픈 예정으로 업체를 모집 중이다.

LA aT 센터 (자료원: Koreatimes LA)

'LA, 신개념 마켓 ’원마트‘ 로 오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