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중국 인공감미료업체들 영국시장 본격지출, 아지노모도 아성에 도전.
조회1256중국 인공감미료 (aspartame) 업체들 영국 시장 본격 진출,아지노모도 아성에 도전 추진
중국 SinoSweet는 2008.9월 인공감미료료 판매 법인을 영국에 설립, 영국 감미료 시장에 새 바람 을 일으 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SinoSweet는 중국 아스파르탐 시장의 50%이상 점유하고 있고 전세계의 최대 바이어 들을 거래선으로 가지고 있는 아스파르탐 제조 업체이다.
이 회사는 영국 시장에 가격 경쟁력있고, 향이 넘치는 설탕 대체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며 ,제품은 중국에서 직공급 예정이다.
영국 수퍼마켓 들이 자체 브랜드 아스파르탐 을 줄이고 있지만, 이들의 시장 점유율은 아주 낮은 편이며, 반면에 영국 아스파르탐 시장은 확대 추세 이다.
아스파르탐 원가는 킬로당 10파운드,설탕은 킬로당100파운드, 동일 당도를 내는데 아스파르탐은 설탕의 3배 분량이 필요하다.
영국 아스파르탐 시장의 시장 리더업체는 아지노모도사와 NutraSweet인데 ,양사 공히 전세계 시장에서 마케팅 활동을 전개 중이다.
아지노모도사도 아직은 영국시장에서 주도적인 시장 점유율를 점한 것은 아니어서 , 저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에 파고 들면, 동일한 전략으로 이미 시장에 진! 입한 중국 업체들와의 경쟁이 우선적으로 불가피하게 되었다.
중국 인공 감미료 업체인 Niutang사도 7월에 영국 판매법인을 설립 ,아스 파르탐 .설탕. 비타민B복합체 엽산( 폴라신)을 적극 판매 중이다.
영국 인공감미료 시장 규모는 연간 1500톤 규모이며,SinoSweet사는 단기간내에 50%의 시장 점유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아스파르탐은 최근 몇년간 건강에 좋지 않다는 안전에 대한 우려로 타격을 받아왔으나 아스파르탐이 암유발과 연관이 있다는 주장은 사실 무근이라는 것이 조사 결과 밝혀 졌고, EFSA(EU식품안전 당국)도 2007년에 아스파르탐이 건강에 유해하다는 증거가 없다고 재확인한 바 있다.아스파르탐 세계 시장 수요는 연 간 만 칠 천톤 규모로 추정되고 있다.
*SOURCE: Leatherhead Food International/Mintel
'영국/ 중국 인공감미료업체들 영국시장 본격지출, 아지노모도 아성에 도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