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근 소비 트랜드(인기상품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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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오레 주변 영역 개척
아지노 모토(味の素)제네럴 푸드
‘브렌디 홍차 오레 8P'
홍차 시장은 커피 대기업이 인스턴트 티 시장에 참여한 것이 견인하여 미미한 증가로 추이하고 있다. 4∼7월의 카테고리 별 실적은 티 팩은 미미한 감소, 리프 2자리 수 감소로 되는 한편, 인스턴트 티는 금액?수량 모두 2자리수 증가로 되었다. 인스턴트 티의 구성비는 올 추동(秋冬) 에도 3할 넘는 것이 확실시되어, 이 번 추동에 ‘립톤’으로부터 신상품이 투입되는 등, 각사 모두 성장 카테고리로서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와중에 선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 아지노 모토 제네럴 푸드의 ‘브렌디 홍차 오레 8P'이다. RDS 전국 슈퍼 매출은 금년 1 ∼34주 누계 수량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0.4% 증가로, 이번에 10위에서 3위로 순식간에 순위 상승하였다.
동사는 스틱 시장 확대를 리드하기 위해 제품?기회?계절을 축으로 확대 전략을 착실하게 추진.‘홍차 오레’는 ‘가루차 오레’와 함께 카페오레 주변 영역의 개척을 컨셉트로서 투입. 이것에 의해 다양한 느낌을 강하게 하는 등 매장을 확충하고 있다. 신선함과 적당한 마실 분량인 상품 설계, 구매하기 쉬운 점 등이 플러스로 작용하고 있는 것 같다. 커피가 안 맞는 소비자 획득에도 성공하고 있다. 또한, 이 번 봄에 발매한 ‘同 홍차 오레 칼로리 반 8P'도 호조로 추이하고, 2품목 동시 진열하는 것으로 ’홍차 오레 8P‘의 판매도 크게 상승하였던 것 같다.
* 머그 컵 사이즈에 충분하고, 매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 는, 우바(Uva)차 100% 사용 크림 풍부한 풍비 홍차 오 레 * 용량: 15g*8 * 상미기간: 1년 |
<유통 POS데이터 베이스 서비스(RDS) 슈퍼 단품 순위>
- 홍차 -
전국/11년 1주 ∼ 34주/수량 기준
순위 |
상품명 |
업체 |
구성비 |
전년비 | |
|
전년동기 | ||||
1 |
1 |
日東 데일리 클럽TB2.2g*25 |
미쯔이농림 |
8.7 |
99.0 |
2 |
2 |
립톤 엘로우 라벨 TB2g*25 |
유니리버 제팬 |
6.6 |
106.4 |
3 |
10 |
브렌디 홍차오레8P |
아지노모토 제네럴 푸드 |
6.1 |
245.3 |
4 |
3 |
日東 로얄 밀크 티 14g*10 |
미쯔이농림 |
3.4 |
89.0 |
5 |
6 |
립톤 엘로우 라벨 TB2g*50 |
유니리버 제팬 |
3.1 |
114.5 |
6 |
4 |
日東 데일리 클럽TB2.2g*10 |
미쯔이농림 |
3.0 |
99.8 |
7 |
7 |
日東 DAY&DAYTB1.8g*50봉 |
미쯔이농림 |
2.8 |
107.9 |
8 |
11 |
日東 로얄 밀크 티 1봉400g |
미쯔이농림 |
2.7 |
119.3 |
9 |
9 |
후레이버리 티 6버라이티 팩 10P |
미쯔이농림 |
2.4 |
96.4 |
10 |
5 |
립톤 엘로우 라벨 TB2g*10 |
유니리바 제팬 |
2.3 |
83.5 |
출처 : 식품신문 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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