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07 2013

국화(유통동향1)

조회484

○ 중국의 화훼도매시장은 화훼 유통에서 중심역할을 하고 있는데 화훼도매시장을 통한 화훼의 연간 거래량은 전체

    화훼 소비의 70%를 차지하며, 일부 대도시는 80%를 초과함

○ 대형슈퍼마켓인 월마트, 까르푸 등 외국계 유통기업의 대형할인점들이 북경, 상해 등 대도시에 점포를 확장함.

 

○ 산지에서 직접 농장을 경영하거나 산지유통인 또는 생산자와 계약을 체결하여 우수품질의 화훼를 구매하는 형태가

    빠르게 발전함.

 

○ 현재 대형할인 마트의 산지직거래 비중은 15~18% 수준이지만 점차 빠른 속도로 증가할 전망

 

○ 화훼도매시장 출하자로는 경제인(산지유통인), 농민전업합작조직, 개별농가 등이 있는데 경제인의 비중이 가장

    높은 70% 이상을 차지함

 

○ 화훼도매시장은 화훼 유통에서 중추역할을 하고 있는데 화훼도매시장을 통한 화훼 거래량이 전체 화훼 소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70%에 이르고 일부 대도시는 80%를 초과함

 

○ 중국의 화훼 소매유통체계는 여전히 집무시장이 근간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슈퍼마켓, 할인점과 같은 현대적인

    유통기구의 비중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국화(유통동향1)'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