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07 2013

선인장(소비동향1)

조회340

○ 주 소비 시기는 분화류의 일반적 소비 성향과 마찬가지로 봄-가을의 소비가 높고 동절기와 하절기 소비가 비교적

    낮으나 연중 소비가 고르게 분포되어 있음

 

○ 소비 형태는 대부분 가정용, 선물용으로 소비되며, 인형 신발이나 소분(小盆)등에 구색 (비모란, 산취 등 혼합 형태)을

    갖추어 판매되기도 하는데, 꾸준한 인기를 바탕으로 수요 증가 추세임.

 

○ 선인장 소비는 주로 일반 꽃집 및 분화 전문판매장 등의 도-소매시장에서 일부 취급되고 있으며, 특히, 접목선인장

    등과 미니선인장 계통의 소비가 많이 되고 있음

 

○ 색상은 적색계통의 밝고 짙은 색을 선호하나 대부분 소비자는 혼색 식재분을 선호함

 - 사례: 적색에 황색과 십이지간 등을 1화분에 1본씩 혼색 식재한 것

       

'선인장(소비동향1)'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