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가격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최근이슈)
조회299
7월 초 돼지 가격은 kg당 17.5위안이었던 것이 8월 kg당 20위안으로 2.5위안 상승했다. kg당 2.5위안은 상승하는 것 중에 가장 높은 상승을 보여주는 수치이다. 이처럼 돼지 가격이 오르는 이유는 돼지의 개체수가 줄어들어 공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축산 전문가는 분석했다. 올 해 봄 축제 이후, 일부 돼지 사육장에서 새끼돼지들이 죽었는데, 이로 인해 돼지의 개체수도 줄어들었으며, 사료가격이 최근 상승해 돼지를 기를 수 있는 여건이 안 되는 곳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이유 중에 하나이다. 축산 전문가에 의하면 공급가격은 돼지고기 증가 한다고 하여도 공공 소비는 즉시 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 이슈 대응전략
중국의 돼지 가격이 수요 대비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가격이 오르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요인은 복합적으로 이루어져 사료 값이 올라 사육을 할 수 없는 상태와 성장해야할 개체가 죽는 현상으로 중국 돼지고기 시장은 골머리를 앓고 있다. 하지만 소비는 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전문가는 예측했고, 중국 돼지 가격은 계속 상승할 것으로 보여 돼지고기 시장은 당분간 난항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 참고 자료
http://www.cnfood.cn/n/2014/0825/30009.html
'돼지 가격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