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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25 2003

일본 생협조합원의식조사, 문제 일으킨 기업 상품 불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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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를 일으킨 기업의 상품은 사지 않는다" 일본 생협련이 24일 발표한 전국생협조합원의식조사에서 이런 소비자 심리가 두드러졌다. 표시위장 등의 불상사가 있었던 기업의 상품은 회답자의 4할이 꺼려하고 있다. 조사에서는 식품표시의 신뢰도의 변화도 보았지만, 육류의 산지표시는 작년 5월의 29%에서 51%, 야채 원산지는 71%에서 73%가 되었다. 그 반면, 쌀의 산지·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는 59%에서 51%로 떨어지고 있다. 조사는 전국 30개 생협·6천명의 조합원이 대상. 금년 6월 상순에서 7월 중순에 걸쳐 행했다.(자료 : 동경농업무역관/일본농업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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