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12 2009

(일본) 수확익일 도착 신선야채 배달

조회551
 

(일본) 수확익일 도착 신선야채 배달


  수확익일 갓 딴 야채가 도착한다. 수도권 증심 6개 생협이 가맹하고 있는 유코프 사업연합(요코하마시)이 시작한 신선품 배달 서비스가 호조다. 아침에 수확한 신선야채를 당일 입하하여 다음날에는 조합원에게 배달되는 형태로 높은 선도가 특징이다. 생협은 식의 안전・안심에 대해 관심이 높은 이용자가 많아 어린 아이들이 있는 주부를 중심으로 커다란 지지를 얻고 있다.


  시즈오카현산 「시즈오카 셀러리」, 군마현산 「수확일이 확인되는 에린기」, 이바라키현산 「커다란 청경채」 등이다. 2월 2주째의 유코프 택배 주문 카탈로그에는 아삭아삭 택배 야채와 과일 10품목이 실렸다.


  아삭아삭 택배는 수확에서 배달까지의 시간을 1일 이상 단축, 품질 온도 관리를 일반 보다 엄중하게 관리 배달 등 유코프가 정한 배송・관리의 조건을 충족시킨 택배판매용의 신선품이다. 그중에서도 수확일의 다음날 까지 배달되는 상품은 생협 내에서도 빠른 움직임으로 침투되기 시작하고 있다.


  현재 유코프에서의 택배사업은 점포의 적자를 보충할 수 있는 성장분야로써 금후에도 세심한 서비스로 조합원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 자료원: 일경MJ신문 2. 11일자 자료 (동경aT센터)

'(일본) 수확익일 도착 신선야채 배달'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