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뉴욕] 캐나다인들이 식료품 마켓에서 원하는 것은?
조회826새로운 상품은 쇼핑을 하는 사람들을 흥분시킨다.
또한 새로운 상품들은 이윤과 성장을 가져다주며, 경제가 안정적이지 않더라도 판매업자들과 소비재가 소비자와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비자들은 새로운 제품을 보고 싶어 한다.
57%의 캐나다인이 그들은 제조업자들이 새로운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대답했다.
Nielsen research의 조사에 의하면 27%의 소비자들이 가장 최근의 쇼핑에서 신제품을 구매했다고 대답했다.
그러나 신제품의 성공은 거의 보장되어있지 않다.
많은 요소들이 제품을 진실한 승자로 만든다.
가장 중요한 것들 중 하나는 제품이 소비자의 소비 취향과 맞는 것이다.
다음은 현재 캐나다인들에게 중요한 네 가지 요소들이다.
알맞은 가격
9월달에, 캐나다는 다시 경기침체에 빠졌다.
하지만 46%의 캐나다인들은 지난 2009년 이미 끝난 경기침체가 아직도 지속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침체가 지속되고 있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은 새로운 제품을 잘 시도하려고 하지 않는다.
실제로 32%의 소비자가 근래의 경제 현황 때문에 새로운 제품을 시도해보고 싶지 않다고 대답했다.
또한 캐나다 소비자들에게 매장에서 어떤 종류의 제품을 보고싶냐고 질문하자 절반에 가까운 49%의 응답자가 합리적이고, 알맞은 가격의 제품을 보고싶다고 대답했다.
캐나다인들은 그들의 예산을 벗어나지 않을 가격의 제품을 원한다.
신제품 혁신은 만약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할 수 없을 때 어떠한 것과 트레이드오프를 할 것인지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시작해야한다.
편리함
소비자들은 그들이 시각에 얽매이지 않게 해줄 제품을 좋아한다.
20%의 캐나다인이 신제품을 산 이유로 편리함을 꼽았고, 12%의 캐나다인이 신제품이 삶을 편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라고 대답했다.
편리한 제품에 대한 바람은 더욱 높다.
23%의 소비자가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대답했고, 삶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대답한 소비자는 22%에 달했다.
건강
국가 전체적으로, 사람들은 그들의 건강에 만족하지 않는다.
절반이 넘는 59%의 캐나다인은 설문조사에서 그들 스스로가 과체중이라고 생각한다고 대답했고 52%의 응답자가 체중을 감량하기위해 노력중이라고 대답했다.
소비자들이 원하지만 가게에서는 찾을 수 없었던 제품이 무엇이냐에 대한 물음에는 23%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맞는 제품, 22%가 자연적인 재료로 만든 제품이라고 대답했다.
그러나 건강한 제품이 꼭 모두 새로운 것일 필요는 없다.
소비자들은 더욱 신선하고 자연적이고 최소한으로 가공된 제품을 원한다.
식료품 회사들은 건강하지 않다고 여겨지는 재료들을 제거하면서 이미 소비자의 선반에 올라가있는 제품을 대체할 수 있다.
친환경적
소비자들은 그들이 환경에 대하여 신경 쓴다고 말했다.
그러나 친환경적 제품을 매장에서 보았을 때, 가끔씩 말과 행동이 다른 경우가 존재한다.
오직 7%의 사람들이 브랜드가 환경 친화적인 브랜드이기 때문에 그 브랜드의 신제품을 구입한다고 대답했다.
더 적은 4%의 사람들은 브랜드의 사회적 책임 신용도 때문에 그 브랜드의 신제품을 구입한다고 대답했다.
그러나 위선이 이런 낮은 비율의 유일한 이유는 아니다.
친환경 제품의 효용성/비효용성 또한 한가지 이유이다.
예를들어 캐나다에서는, 19%의 응답자가 그들이 친환경적 제품을 더 원한다고 대답했고, 11%의 사람들이 더 많은 제품들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오직 7%의 사람들이 그들은 제품을 환경적 이득을 위하여 구매한다고 대답했고 4%만이 사회적 이득을 위하여 구매한다고 대답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친환경적 제품의 가능성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더욱 넓을 수 있다.
모든 신상품이 흥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어떠한 제품을 원하는지 파악함으로써 확률을 올리는 것은 가능할 것이다.
※시사점
과거와 비교하여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이 다양해졌음. 최근의 조사에 따르면 신제품을 고를 때 가격, 건강, 편리함, 환경적인 요소들이 모두 고려 된 제품을 선호한다고 함. 기존 제품은 물론, 신제품을 생산, 출시할 때에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다른 제품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면 시장에서 성공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됨.
◇ 출처
Canadian Grocer 2015.11
'[미국-뉴욕] 캐나다인들이 식료품 마켓에서 원하는 것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