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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5 2016

11월 25일 해외 농식품 주간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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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25일 해외농식품 주간이슈

 

<중국>

중국 한류“한한령”재개(출처 : 봉황망)
 - 지난 11월 18일 웨이보ID ‘위성TV관찰생’은 ‘한한령(限韓令)’이 각 위성TV 책임자들에게 전달되었으며, 위성TV 및 각 성(省) TV방송국은 한국 연예인들이 나오는 광고를 전면 방송 금지하도록 요구했다고 전함
 - ‘한한령(限韓令)’은 “한국 드라마, 영화, 예능 프로그램의 방영과 한국 드라마로 리메이크 한 작품들을 금지하는 지침으로 이미 심의를 통과한 작품이나 방송, 정식으로 수입한 예능은 이번 지침에서 제외”한다고 하며 내부통지문을 캡쳐해 올림
 * 중국 방송정책을 총괄하는 국가신문출판전총국(중국광전총국)에서는 ‘한한령(限韓令)’과 관련하여 공식 문서는 시달하지 않았으나 방송사 책임자들에게 통지한 상태로 전해짐


[대만] 커피크리머 포함된 포장식품 표기관리 규범 강화(출처 : 식품약물관리서)
 - 대만 위생복리부 식품약물관리서는 지난 11월 10일 커피크리머가 포함된 포장식품 표기관리 규범의 강화를 통해 소비자 권익보호 및 관련업자 관리를 위한‘커피크리머 포함된 포장식품 품명 표기 규정’을 제정함
 - 본 규정은 커피크리머가 포함된 포장식품에는 품명에 반드시 커피크리머(?精)을 표기해야 하며, 성분 중 분유, 우유 등원료가 포함되지 않았을 경우 또는 우유 함량이 50% 미달 상품은 “비우유위주”으로 반드시 추가 명기하고, 또한 글자체 크기도 품명 크기와 동일하게 표기하여야 하는 것으로 규정함
 - 상기 규정은 2017년 7월 1일(제조일 기준)부터 실시될 예정이며, 실시 후 표기 규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NT$3만~300만元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도 있다고 함

 

<베트남>

베트남 수출용 가공 닭고기 생산라인 감찰 계획 발표
 -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는 최근 수출용 가공 닭고기 생산라인 감찰 계획 발표했음. 이에 따라 수입국의 식품안전관리 기준, 위생, 전염병안전 기준을 충족하는 가공 닭고기 생산라인을 갖추는 것이 핵심임
 -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는 다음 두 가지를 발표했음. 첫째,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일본 수출이 가능하도록 2017년까지 일본시장에 베트남 기업 최소 1곳이 진출함. 둘째, 2018년 이후 일본 외 발전 가능성이 풍부한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얀마, 한국 등의 시장에 수출할 수 있도록 함

 

<인도네시아>

○ 인도네시아 무알콜 음료 인기(출처 : 자카르타 경제신문)

- 인도네시아 최대 맥주기업 물띠 빈땅 인도네시아는 미니마트나 편의점에서 맥주 판매가 법으로 금지된 가운데 무알콜 음료사업 강화를 통해 지난 1∼9월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4.7%증가
 - 무알콜 음료의 매출은 물띠 빈땅 매출의 13%에 달하며 무알코올 음료인 '빈땅 맥스 0.0%’이나 ‘빈땅 래들러(레몬) 0.0%’, ‘빈땅 제로 0.0%', '그린샌즈(Green Sands·라임리치, 라임애플, 레몬그레이프)', '파이루즈(Fayrouz·파인애플, 배)’를 동부자바주 수라바 인근의 모조끄르또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음

 

<태국>

○ 한국 온라인 전문 쇼핑몰, 11번가 태국 진출
 - 지난 7월에 태국에 공식 진출은 하였고(4번째 해외시장 진출) Grand Opening은 2017년 2월로 계획함. 2016년 9월 현재 약 2천여명의 판매자가 등록되어 있으며, 17년말까지 2만명의 판매자 등록이 목표
 - 한국 온라인 전문 쇼핑몰로는 처음으로 태국에 진출한 회사로 식품 비중도 높이고자 하는 의지가 있어, 2017년 방콕aT와 11번가 내 한국 농식품 입점, 판매 확대에 협업으로, 한국 농식품의 태국 진출 플랫폼으로 활용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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