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7.19 2010

세계 가공식품 시장 현장을 가다!(2편)

조회719

세계 가공식품 시장 현장을 가다!(2편)

 


 ■ 심천 대형유통매장 견학

   ○ JUSCO

     - 일본에 있는 대형마트와 거의 유사한 형태이며, 가격도 일본과 그다지 차이가 없는 중상류층 매장임

       (심천은 1인당 GDP가 13,000불 수준으로 중국에서 최고 소득이 높은 지역으로 일본산 고급제품도

       잘 팔리는 지역임)

     - 한국산은 과자류, 파이류, 면류, 음료 등 초기 정착이 수월한 제품위주로 진열되어 있음

 


   ○ Carrefour

     - 한국산 유자차 다수 입점되어 있으며, 납품업체별 가격차가 큼


     


 
        

   ○SAM'S CLUB(Wal-Mart)

     - 고급 창고형 매장으로 인근에 고급 주택가 밀집되어 있어 고객이 아주 붐빔

        많은 인파로 붐비는 SAM'S CLUB 

                                                                 

 

 

    - 오뚜기(옛날국수), 생우동(칠갑농산), 크라운 오곡쿠키, 유자차(OKF), 국제식품 중국산 유자차,

       신송식품의 고추장 등이 판매되고 있음

 


   ○ OLE

     - 중국 심천의 대형쇼핑몰(세계적인 브랜드가 모두 입점) 지하에 위치한 최고급 마켓

     - 한국산은 과자류, 장류, 조미김, 유자차 등 다양하게 입점

       * 유자차는 금진주, 한성푸드 제품 입점

     - 한국산 생수(제주워터, 시에나워트, 몸에 좋은 물) 입점

   ○ Vanguard

     - 수입매장이 현지매장과 구분되어 있어 수입매장 유동인구 저조

     - 음료, 소주, 된장, 고추장, 스낵류 등 다양한 한국산 입점

     - 한류의 영향으로 최근 한국산 소비 증가 추세

 

 작성자 : aT 가공식품수출팀 

           

'세계 가공식품 시장 현장을 가다!(2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