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가공식품 시장 현장을 가다!(2편)
조회719세계 가공식품 시장 현장을 가다!(2편)
■ 심천 대형유통매장 견학
○ JUSCO
- 일본에 있는 대형마트와 거의 유사한 형태이며, 가격도 일본과 그다지 차이가 없는 중상류층 매장임
(심천은 1인당 GDP가 13,000불 수준으로 중국에서 최고 소득이 높은 지역으로 일본산 고급제품도
잘 팔리는 지역임)
- 한국산은 과자류, 파이류, 면류, 음료 등 초기 정착이 수월한 제품위주로 진열되어 있음
○ Carrefour
- 한국산 유자차 다수 입점되어 있으며, 납품업체별 가격차가 큼
○SAM'S CLUB(Wal-Mart)
- 고급 창고형 매장으로 인근에 고급 주택가 밀집되어 있어 고객이 아주 붐빔
- 오뚜기(옛날국수), 생우동(칠갑농산), 크라운 오곡쿠키, 유자차(OKF), 국제식품 중국산 유자차,
신송식품의 고추장 등이 판매되고 있음
○ OLE
- 중국 심천의 대형쇼핑몰(세계적인 브랜드가 모두 입점) 지하에 위치한 최고급 마켓
- 한국산은 과자류, 장류, 조미김, 유자차 등 다양하게 입점
* 유자차는 금진주, 한성푸드 제품 입점
- 한국산 생수(제주워터, 시에나워트, 몸에 좋은 물) 입점
○ Vanguard
- 수입매장이 현지매장과 구분되어 있어 수입매장 유동인구 저조
- 음료, 소주, 된장, 고추장, 스낵류 등 다양한 한국산 입점
- 한류의 영향으로 최근 한국산 소비 증가 추세
작성자 : aT 가공식품수출팀
'세계 가공식품 시장 현장을 가다!(2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