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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6 2014

출근족을 겨냥한 편의점 간편식(최근이슈)

조회488

최근 출근시간대에 간편한 식사를 찾는 출근족들이 증가함에 따라 영업시간이 정해해져 있는 베이커리매장보다 편의점을 찾아 아침식사를 해결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각 편의점들은 이러한 출근족들의 수요에 발맞춰 39대만달러, 49대만달러의 새로운 식품패키지와 신제품을 제각기 선보이고 있으며 아침출근시간 뿐만 아니라 점심시간에도 이와 같은 아침식사패키지를 찾는 사람들이 있다고 전했다. 일부 소비자들은 커피, 두유, 사이다와 결합해서 식사를 간단히 해결하기도 하며 기다리는 시간 없이 바로 식사가 가능한 장점이 있어서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했다.

 

최근 통계에 의하면 많은 출근족들이 일주일에 5일은 편의점을 통해 끼니를 해결한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저렴하며 간편하게 바로 식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출근족들이 선호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각 편의점 담당자들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도시락세트와 샌드위치, 삼각김밥, 베이커리 등 많이 소비되며 품목 다양화를 위하여 2주에 한 번씩 새로운 도시락 조합과 새로운 식재료를 사용한 샌드위치, 음료를 추가한 식품세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담당자가 분석한 바에 의하면 샌드위치를 구입하는 사람들은 따뜻한 커피를 같이 구입하는 경향이 있고, 삼각김밥을 구입하는 사람들은 두유를 같이 구입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아낼 수 있었다. 다양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편의점 측은 서로 다른 식품 조합으로 신제품 다양화에 힘쓰고 있었다.

 

편의점 관계자는 아침식사로 베이커리를 중점적으로 취급한 날에는 아침에 판매한 베이커리 매출이 편의점 일일 베이커리 매출의 60%를 차지하며 매출총액이 연간 10~20%정도 상승한다고 전했다. 그 중 소비자들은 전통 팥(傳統紅豆), 커리무건초콜릿 등 식품을 선호하며 새로운 식품 조합을 위하여 음료도 꾸준히 다른 제품으로 교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출근족들을 위하여 제공하고 있는 아침 간편식이 아침뿐만 아니라 점심, 저녁에도 소비되고 있으므로 편의점 측은 커피, 두유, 사이다 외의 기타 다양한 식품으로 소비자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편의점들이 출근족을 겨냥한 아침메뉴가 본격적인 경쟁체제에 들어가면서 아침메뉴 시장이 더 커지는 효과가 기대된다.

 

# 이슈 대응방안


대만 편의점들은 아침을 간단히 해결하려는 출근족들을 위하여 다양한 식품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또 편의점은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게 새로운 도시락 조합과 새로운 식재료를 사용한 샌드위치, 음료를 추가한 식품세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우리 기업은 이러한 대만 출근족의 식습관과 입맛에 맞는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 및 제품 선택으로 현지 유통시장을 공략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 참고 자료
http://video.n.yam.com/20141003594554/%E4%B8%8A%E7%8F%AD%E6%97%8F%E3%80%8C%E9%A0%86%E8%B7%AF%E8%B2%B7%E6%97%A9%E9%A4%90%E3%80%8D%E3%80%80%E9%A6%96%E9%81%B8%E8%B6%85%E5%95%86%E3%80%81%E7%B5%84%E5%90%88%E9%A4%90%E5%A4%AF%EF%BC%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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