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16 2014

식품 안전 감시팀 구성된다(최근이슈)

조회280

 

국가식품안전부서(The National Food Safety Inter-Department)는 각 주와 도심지의 시민위원회에게 소비자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식품 안전관리를 강화하라고 촉구하고 그리고 이같은 법적인 조치를 따라야만 한다고 강조하였다.

 

지역 정부들은 식품 안전 감시팀을 구성하고 수입업자들, 첨가물, 방부제, 조미료 제조업자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감독 받도록 하였다. 특히 보건감시단체는 소규모 포장 기업들로부터 해당 샘플을 받아 품질을 평가해야만 한다. 규정 위반자들은 엄중한 벌금을 내리고 해당 기업의 이름은 방송을 통해 공개하겠다고 선언하였다.

 

다른 한편으로 보건부는 농업농촌개발부와 함께 식품 안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게 만들 계획이다. 법령에 따르면 지역정부는 음식을 하거나 직접 생산하면서 피해야 할 화학성분의 위험성을 알려야만 한다. 뿐만 아니라 국가식품안전부서는 사용을 자재해야만 하는 출처가 불분명한 요소들 또는 방부제들에 대한 모든 생산 및 가공 과정들은 법적으로 금지 된다고 전했다.

 


 
# 이슈 대응방안


베트남 정부는 식품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식품안전감시팀을 운영하기로 합의하였다. 식품안전감시팀은 식품에 유해한 성분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기 위해 창설되었다. 앞으로 어떤 규정으로 감시체재를 가동할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한국 수출업자들은 앞으로 베트남의 수입규정이나 안전규정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변화에 대응해야 할 것이다.


# 참고 자료
http://www.saigon-gpdaily.com.vn/Health/2014/10/110952/
http://english.vietnamnet.vn/fms/society/113540/social-news-7-10.html


 

 

'식품 안전 감시팀 구성된다(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