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뉴욕] 김치, '4가지 주목할 식품'에 뽑혀…USA투데이, 유익균 많아 관심 커져
조회1256식품업계가 올해 주목해야 할 4가지 제품에 김치가 포함됐다.
USA투데이는 대형 식품업체들이 특정 한두 가지 제품만을 다루는 소형 식품업체들의 인수 혹은 투자에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 소형업체들이 집중하는 4가지 제품들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실제로 한두 가지 제품에 집중하는 소형 식품업체들이 지난해 올린 매출은 총 1205억 달러에 이른다. 이는 지난 2013년에 비해 21% 이상 상승한 것이다.
이들 식품업체들의 특징은 생산 제품이 기존 제품과 다르다는 것. 대표적인 제품은 김치다.
USA투데이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장내 유익균)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한국의 절임배추인 김치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매체는 이어 김치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장모 김치'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009년부터 김치를 판매하기 시작한 장모 김치는 한인 로린 전씨가 이끌고 있다. 전씨는 가든그로브 한식당인 장모집을 운영하는 어머니로부터 음식솜씨를 전수받았다.
두 번째는 비유제품 우유다. 지난해 일반 우유 매출은 7% 감소했지만 비유제품 우유의 매출은 9% 늘었다. 특히, 일반 우유의 경우 2020년까지 추가로 11%가 더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매체는 새로운 우유 트렌드를 이끄는 소형 식품업체로 '포래거'와 '카이트힐'을 꼽았다. 카이트힐의 경우 지난달 대형 식품업체인 제너럴밀스로부터 1800만 달러 투자를 받아내기도 했다.
시원한 커피도 주목 대상으로 꼽혔다. 이 매체는 커피는 더 이상 아침에만 마시는 것이 아니라며 이제는 자바를 이용해 아몬드 버터, 그래놀라, 민트향 등도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 매체는 텍사스주 오스틴 소재 '카멜레온콜드브루'를 꼽으며 스타벅스까지 뛰어든 콜드브루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육포 전문업체 '퍼키저키'도 빼놓을 수 없다. USA투데이는 퍼키저키사의 제품은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제품과는 다르다며 크래프트 비어맛이나 자메이칸 양념 맛이 나는 제품들도 있다고 설명했다.
USA TODAY 원문기사 내 김치 관련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Kimchi
The humble pickle is no longer just a burger topping, or relegated to cucumbers. Customers in search of probiotics are helping this trend along too, which is why there's a buzz surrounding fermented foods like kimchi — Korean pickled cabbage — whose pungent spices give your mouth a kick. It's crunchy, it's fizzy, it's satisfying. Mother-in-Law's Kimchi will even let you simply drink the juice with a new product about to launch.
'[미국-뉴욕] 김치, '4가지 주목할 식품'에 뽑혀…USA투데이, 유익균 많아 관심 커져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