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양한 생산 모델을 선보인 최대 농업박람회 개최해(최근이슈)
조회441어느덧 3회에 접어든 호치민 무역연합에서 주관 가장 큰 농업 전시회인 ‘Hi-tech Agro 2014’는 농업 농경기술과 고품질 농산품을 보기 위한 지역 방문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지역 농업 기술과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5일간 진행된 이 행사는 Le Van Tam Park에서 개최되었다.
본 행사에서 호치민 시를 포함하여 13개 남부지역에서 들어온 200여개 기업들이 340개 부스에서 자사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행사 구역은 4개로 나눠져 남부 경제허브와 19개 주에서 온 하이테크 농경 기업, 식료품 가공 산업체 등 분류되어 바이어들이 본인들에게 적합한 고객사를 수월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전시 기획자는 “이 전시는 호치민과 앞서 언급한 지역들에서 온 농업 식료품 가공 업체들이 최첨단 과학ㆍ기술을 본인의 산업에 적용하고 하이테크 농법과 식료품 산업분야에 보탬이 되는 아이디어 접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행사에 참여한 기업들 간의 커뮤니티에서 국내기업과 해외기업들이 자사의 제품과 브랜드를 개선시킬 경험과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과 장소를 제공하며, 해외 투자자들이 베트남 농작물과 식품 가공 산업에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홍보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행사 중 농업과 기술 자문 서비스에 대한 4개의 테마로 워크숍이 진행된다. 이 행사 동안, 부가적으로 미술 쇼와 분재 전시회 프로그램, 관상용 어류 전시회, 난초와 관산용 식물 대회를 운영하여 많은 소비자들을 이끌어 오고 있다.
ITPC는 또한 과학기술부서(Department of Science and Technology)와 협력하여 농업 생산에 관한 효과적인 공급 사슬 해결방안과 농산물과 식료품 가공과정에서 품질을 상승시킬 수 있는 수확 후 곡물 처리 기술 관련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호치민 시에 기반을 둔 으앙 농 주식회사(Nguyen Nong Co)는 이번 전시회에서 회사가 개발한 새로운 채소 농장 생산 모델을 선보였다.
이 새로운 모델로 으앙 농 주식회사는 도심지역 커뮤니티에 있는 가족단위 소규모 농민들을 위한 친환경 재배 모델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를 원했다. 회사 대표인 Nguyen Thi Dao은 이번 박람회에서 이 모델을 선보이고 싶다는 의사를 전부터 전해왔고, 박람회에 참여하여 어느 정도 원하는 성과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그녀는 박람회에 설치한 회사 부스에서는 20제곱미터의 정원에서 재배할 수 있는 일반적인 다양한 종류의 채소들뿐 아니라, 작은 테라스 한 구석에서도 키울 수 있는 채소 종들도 많이 전시해놓아 가정에서 키우기 적합한 종자들을 박람회 기간 동안 구입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이슈 대응방안
베트남 최대 농업 박람회인 Hi-tech Agro2014가 개최되어 많은 대내외 시민들이 박람회를 찾았다. 박람회에는 200여개의 기업들에게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고 자사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자리를 제공하였고, 올해 박람회는 큰 호황을 맞았다. 한국 기업들은 베트남에서 개최되는 여러 농업박람회에 참가하여 농업에 관련한 첨단기술이 어떤 것들이 개발되었는지, 어떤 새로운 경작 모델이 농업의 트랜드가 되고 있는지 등 농산업에 관련한 시장 경향을 파악하여 수출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정리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사료된다.
# 참고 자료
http://www.talkvietnam.com/2014/10/agricultural-exhibition-in-vietnams-metropolis-lures-thousands/
http://www.veooz.com/news/EHeaB6G.html
http://www.vietnambreakingnews.com/tag/trade-promotion-and-investment/
' 베트남 다양한 생산 모델을 선보인 최대 농업박람회 개최해(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