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17 2012

[미국-LA]소비자들의 정보력이 트렌드를 좌우한다

조회540

<소비자들의 정보력이 식품 및 음료시장의 트렌드를 좌우한다>

 

Innova Market Insights가 발표한 10개의 트렌드 중 정보력이 많은 소비자들의 영향력이 하나의 트렌드로 나타났다.

 

Innova는 소비자들이 점차 가치 및 건강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고 그러한 정보에 노출이 될 것이고 업체들에게 청렴함, 투명성 및 책임감을 원하는 여러 단체들에 의해 지지를 받게 될 것이다. 또한 윤리적 바탕으로 홍보하는 제품들의 급증에 대해 주목 할 만 하다고 하고 있다. 2010년 후반기부터 출시된 제품들 중 14%이상이 윤리적인 바탕을 토대로 홍보한 제품들이었다.

 

그 외 다른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 건강관련 주장의 변화: 다른 기능적인 면 보다는 특정 식품 및 재료가 원래 갖고 있는 이점에 더 중점을 둔 제품들이 많았다.

  - 노년기의 건강: 나이가 들어가는 소비자들에게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을 늘리기 위한 건강한 식습관에 중점을 많이 두었다. 안티에이징 제품이 더 많아질 것이며 의학브랜드들이 주류(mainstream)판매대쪽으로 나오게 될 것이다.

  - “no”라고 말해요: 프리(free)제품들이 점차 더 많아질 것이다. 글루텐프리, 락토오스프리 제품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으며 기존에 매우 널리 사용되는 무지방, 무설탕함유, 고기종류 무함유 제품들은 지속적으로 많이 사용될 것이다.

  - “자연적인(natural)”의 법적 제지강화: 소비자들의 자연식품에 대한 의미와 가공식품이 자연식품이라고 표기되는 것에 대한 걱정이 증가됨에 따라 규제를 만들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몇몇 회사는 “Natural”이란 표기에서 첨가물/방부제 프리(additive/preservative free)”로 표기를 바꾸거나 생명공학 프리(bioengineered-free)라는 표기도 증가추세다.

 

Innova가 발표한 다른 트렌드로는 프로틴 오버드라이브(protein overdrive), 설탕에 대한 적대심, 감각적 경험, 적은 것으로 더 많이 등이 있다.

 

 

출처:foodbusinessnews

 

LA aT Center

 

 

 

'[미국-LA]소비자들의 정보력이 트렌드를 좌우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